유영상 SKT 대표 "고객신뢰회복위원회 설치해 고객 목소리 듣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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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영상 SKT 대표 "고객신뢰회복위원회 설치해 고객 목소리 듣겠다"

아주경제 2025-05-08 14:51:3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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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영상 SK텔레콤 대표 사진연합뉴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사진=연합뉴스



SK텔레콤이 유심칩 해킹 사태에 대한 대안으로 고객신뢰회복위원회를 설치해 위약금 등에 대해 논의한다고 밝혔다.

유영상 SKT 대표는 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고객신뢰회복위원회를 조속히 설치해서 신뢰가 상실된 부분에 대해 조사를 하겠다"면서 "고객의 목소리를 들어 보호 조치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 대표는 이날 "SKT가 고객의 신뢰회복을 위해 신뢰회복 방안 3가지를 대안으로 제시해야 한다"는 이해민 조국혁신당 의원의 지적에 "지금까지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 유심교체 등 고객 정보 강화에 집중해왔다"면서 "앞으로는 고객 신뢰회복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고객 신뢰 회복 위원회 통해 상실된 부분을 조사하겠다"면서 "고객 목소리를 듣고 고객의 정보를 어떻게 보호하고 이와 관련해 조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위약금 면제 여부에 대한 질의에 유 대표는 "전체적으로 다루겠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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