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인도네시아 현지 MTS 'iKISI' 출시···디지털 금융 본격 확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투자증권, 인도네시아 현지 MTS 'iKISI' 출시···디지털 금융 본격 확대

뉴스웨이 2025-05-08 11:28:16 신고

3줄요약
자료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인도네시아 현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동남아 디지털 금융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8일 한국금융지주에 따르면 자회사 한국투자증권(대표 김성환)의 인도네시아 법인(KIS 인도네시아)은 새로운 현지 주식거래 MTS 'iKISI'를 출시했다.

'iKISI'는 기존에 분리 운영되던 주식거래 앱, 계좌 개설 앱, 펀드거래 앱을 하나로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MTS 트렌드에 맞춘 간결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적용했으며, 주문 시 필수 기능인 핀(PIN) 인증에 바이오매트릭 인증을 도입해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성을 강화했다.

이번 시스템 개발은 현지화를 최우선에 두고 진행됐다. 인도네시아의 주식 투자 인구가 전체의 약 5.3%에 불과한 점을 고려해 신규 투자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 UX 설계에 중점을 뒀다. 현지 시장 조사와 글로벌 금융 앱 분석을 기반으로 기능을 정교화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개발은 베트남 법인의 MTS 'iKIS' 출시 경험이 큰 도움이 됐다. KIS 베트남은 지난해 3월 'iKIS'를 출시한 이후 3개월 만에 기존 계좌의 26%에 달하는 신규 계좌를 유치하는 성과를 낸 바 있다. 이후 현지 한국계 증권사들이 유사한 UI/UX를 도입하는 등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iKISI가 현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MTS 개발을 통해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동남아시아 디지털 금융 시장의 선도적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