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가수 임영웅이 4월 써클차트에서 3관왕에 오르며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했다.
8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써클차트에 따르면, 임영웅은 JTBC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 OST인 동명 곡 ‘천국보다 아름다운’으로 다운로드차트, 벨소리차트, 통화연결음차트 등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4월 14일 공개된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발매와 동시에 주요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휩쓸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았다. 영국 오피셜 차트 4월 18일자 싱글 다운로드 차트에서는 39위, 싱글 세일즈 차트에서는 78위로 진입하며 글로벌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4월 13일 공개된 뮤직 클립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기록했고, 유튜브 한국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에서도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여기에 미국 빌보드 차트에도 이름을 올리며 명실상부한 대중성과 영향력을 증명했다.
임영웅은 이번 성과를 통해 OST 가수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으며, 국내외 팬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이 OST를 가창한 JTBC 토일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매주 토요일 밤 10시 40분,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