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웨딩' 뜬다… 쉬인, 웨딩 카테고리 판매 2배 급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가성비 웨딩' 뜬다… 쉬인, 웨딩 카테고리 판매 2배 급증

스타패션 2025-05-08 09:51:45 신고

3줄요약
/사진=쉬인
/사진=쉬인

 

고물가 시대, 합리적인 웨딩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온라인 패션 플랫폼 쉬인의 웨딩 관련 상품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눈길을 끈다. 실속과 개성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쉬인이 발 빠르게 변화하는 웨딩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쉬인은 2025년 1분기 한국 시장에서 웨딩 카테고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웨딩드레스 수요는 253%나 급증하며, 고가 드레스 대신 합리적인 가격에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아이템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상견례, 브라이덜 샤워, 애프터파티 등 웨딩 전후 행사에서 입을 수 있는 드레스 수요도 함께 증가했다. 신부 어머니 드레스는 463%, 브라이덜 샤워 드레스는 149%, 프롬 드레스는 458% 성장했다.
눈에 띄는 점은 소비자들이 단순히 저렴한 제품을 찾는 것을 넘어,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을 탐색하고 있다는 것이다. 쉬인은 클래식한 롱 드레스부터 미니 드레스까지 폭넓은 스타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웨딩 액세서리 분야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패티코트(256%), 웨딩 벨트(258%), 베일(203%), 재킷&숄(176%), 장갑(113%), 웨딩 헤어 장식(105%) 등 주요 품목들이 모두 세 자릿수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다.
쉬인 관계자는 "가성비 웨딩 트렌드 확산으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만족시키고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웨딩 아이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온-디맨드 생산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 취향 데이터를 반영해 다양한 웨딩 스타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물가 시대, 똑똑한 소비자들은 쉬인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신만의 특별한 웨딩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다. 웨딩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쉬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쉬인 #SHEIN #가성비웨딩 #웨딩드레스 #브라이덜샤워 #웨딩액세서리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