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정현 기자] KT커머스는 인공지능(AI) 가격 협상 솔루션 '네고 위즈'를 자사 통합구매대행 서비스에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자제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네고 위즈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 가격 협상 과정 전반을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AI가 해당 상품의 경쟁도, 과거 거래 정보, 구매 규모 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협상 전략과 목표 가격을 도출하고 대화형 챗봇이 상대와 협상을 진행한다.
수작업으로 해왔던 연간 2만8000건 이상의 반복적인 가격 협상 업무를 AI가 처리함으로써 협상 소요 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KT커머스는 향후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협상 알고리즘의 정확도와 전략을 개선해 네고 위즈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KT커머스 관계자는 "고도화된 가격 협상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사들의 디지털 전환과 운영 혁신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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