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지난 6일(현지 시간) 새로운 TV 홈화면 등 신규 기능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넷플릭스 TV 홈화면은 회원들이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작품에 대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이 중심이다. 몇주 내로 전 세계 회원들을 대상으로 순차 적용된다.
우선 시청을 위한 핵심 정보들을 전면에 배치했다. 에미상 수상작이나 TV 부문 1위 등 태그로 각 콘텐츠 특징을 표현해 어떤 작품을 선택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화면 왼쪽에 위치했던 검색과 내 리스트 항목을 TV 홈화면 상단으로 이동해 더 쉽게 찾고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순간순간의 기분이나 관심사에 더 잘 반응하도록 반응형 맞춤 추천 기능도 탑재했다. 이외에도 몰입감있는 경험을 위한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모바일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AI) 도입을 검토 중이다. iOS 대상 소규모 참여형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상태다. 이를 통해 '신나고 재밌는 콘텐츠를 보고 싶어' 같은 대화형 문장으로 콘텐츠 검색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콘텐츠 클립으로 구성된 세로형 피드 기능 테스트도 조만간 진행된다. 이 기능을 통해 콘텐츠를 더 쉽고 재밌게 탐색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해당 섹션에서 관심있는 콘텐츠는 탭 한 번으로 바로 시청하거나 내 리스트에 저장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유니스 킴 넷플릭스 최고프로덕트책임자(CPO)는 "넷플릭스의 폭넓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더 잘 담아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며 "회원들의 니즈에 더 직관적으로 반응함으로써 넷플릭스에서만 느낄 수 있는 짜릿한 순간들을 강렬하게 전달하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엘리자베스 스톤 넷플릭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번 TV 홈화면 업데이트가 가장 기대되는 이유는 앞으로 더욱 쉽게 진화하고 혁신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기 때문"이라며 "지금보다 더 좋은 넷플릭스 서비스를 향해 가면서 사람들이 사랑할 더 많은 영화, 시리즈, 게임으로 연결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