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 스포티파이 10억 스트리밍 달성…글로벌 인기 입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뷔, 스포티파이 10억 스트리밍 달성…글로벌 인기 입증

스타패션 2025-05-08 08:48:07 신고

3줄요약
/사진=방탄소년단 뷔 SNS
/사진=방탄소년단 뷔 SNS

 

방탄소년단 뷔가 솔로곡 '러브 미 어게인'으로 스포티파이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빌리언스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K팝 솔로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기록을 세우며 그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줬다.
지난해 12월,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의 수록곡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이 스포티파이에서 10억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스포티파이 '빌리언스 클럽'에 합류했다. 이 곡은 K팝 최초로 스포티파이 위클리 차트에서 70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으며, B사이드 곡으로는 처음으로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러브 미 어게인'은 1970년대 소울 사운드에 가스펠과 재즈를 가미한 R&B 장르의 곡이다. 뷔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더해져 독특한 바이브를 선사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미국 대중음악 매체 '컨시퀀스 오브 사운드'는 이 곡을 '2023년 K팝 연감'에서 '가장 기절할 만한 싱글'로 선정하며 "팝과 R&B 사운드의 균형을 이뤘고, 풍부한 바리톤을 보여준다"고 극찬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영국 '타이달 톱 비디오' 차트 1위를 비롯해 각종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스포티파이는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아티스트에게 기념패를 선물하며, 아티스트들은 기념패에 음식을 담아 먹는 인증샷을 올리는 이벤트를 펼치곤 한다. 현재 군 복무 중인 뷔의 이벤트 참여는 볼 수 없지만, 팬들은 SNS를 통해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기쁨을 나누고 있다. 'LoveMeAgain1Billion', 'CONGRATULATIONSTAEHYUNG', 'LOVEVAGAINBILLIONSCLUB' 등의 해시태그가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하고, 구글 트렌드에서도 50개국 이상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방탄소년단 #BTS #뷔 #V #LoveMeAgain #러브미어게인 #스포티파이 #Spotify #빌리언스클럽 #Layover #레이오버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