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업무 협업 솔루션인 '팀즈'와 KT의 통화망을 연동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은 KT·마이크로소프트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AICT(인공지능+정보통신기술) 서비스다. 기존 기업의 사무용 통화 서비스는 사설교환기(PBX)나 데스크폰 등 별도 통신 장비와 전용 단말이 필요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을 도입하면 통신 인프라 구축 없이도 사무용 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관리·유지보수 등 최소화로 효율적인 정보기술(IT) 운영도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을 도입한 기업의 임직원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환경과 PC에서 팀즈 프로그램을 통해 전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손쉽게 사무용 번호를 할당하고 설정할 수 있어 임직원의 개인 휴대전화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일정, 콘텐츠 생성, 회의 분석과 같은 인공지능(AI) 개인비서는 물론 클라우드 협업 등 다양한 팀즈의 업무 솔루션을 한 번에 적용할 수 있어 기업의 업무 혁신을 지원한다. KT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이 국내·외 지사를 보유한 글로벌기업, 업무상 외근이 많거나 사내 전화번호를 모바일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 협업 솔루션과 구내 전화를 동시에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 등 다양한 기업의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내다봤다.
명제훈 KT 엔터프라이즈 부문 서비스프로덕트 본부장은 "KT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사 임직원들이 더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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