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만 버텨줘!...英1티어 “SON, 결승전에 돌아온다”→‘발 부상’ 손흥민, UEL 결승 복귀 정조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2차전만 버텨줘!...英1티어 “SON, 결승전에 돌아온다”→‘발 부상’ 손흥민, UEL 결승 복귀 정조준

인터풋볼 2025-05-06 14:20:00 신고

3줄요약
사진=X
사진=X

[인터풋볼] 김진혁 기자 = 손흥민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결승전에 복귀가 유력하다.

토트넘 소식통 ‘스퍼스웹’은 6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은 UEL 결승전 가능성을 앞두고 절실히 필요한 힘을 얻었고, 손흥민의 몸 상태를 둘러싼 새로운 주장들이 제기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발 부상을 당한 손흥민이 6경기째 결장 중이다. 손흥민은 지난 UEL 8강 1차전 선발 출전 후 프리미어리그 4경기, UEL 2경기에 결장했다. 결승행 분수령이 될 이번 4강 2차전에서도 출전 여부가 오리무중인 상태다.

또 다른 토트넘 소식통 ‘토트넘 홋스퍼 뉴스’는 “국내에서는 더 이상 할 일이 없기 때문에 프리미어리그에서 손흥민을 복귀시키는 것은 무의미하다. 토트넘이 상당한 리드를 유지하고 있고, 추격할 필요가 없으므로 2차전에서도 손흥민을 위험에 빠뜨리는 것은 말이 안 된다. 손흥민의 중요한 경기력은 결승전에서 큰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결승전을 위해 손흥민을 준비시키는 게 최우선 과제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만약 2차전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벤치에서 손흥민을 투입해 경기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많은 옵션을 갖고 있다"라며 손흥민을 교체로 기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손흥민은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 개인 훈련을 하고 있고 그라운드에서 매일 뛰며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목요일에는 어떻게 될지 지켜보겠다”라며 확답을 회피했다.

부상 전문가 라지팔 브라르 박사는 ‘토트넘 홋스퍼 뉴스’를 통해 “포스테코글루 감독 말을 들어보면 손흥민은 아직 회복 중이다. 아직 경기에 뛸 정도는 아닌 것 같다. 최대한 회복을 하려고 하고 있는데 아직 팀 훈련에 복귀를 하지 않은 건 일주일 정도 지켜봐야 한다는 뜻이다. 일단 주말 경기는 뛰지 않고 2차전 출전 여부는 봐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그런데 토트넘 입장에서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소식이 전해졌다. 2차전 출전은 불분명하지만 결승전만큼은 손흥민의 복귀가 유력하다는 희소식이다. ‘스퍼스웹’은 “폴 오키프 기자가 토트넘이 결승에 진출한다면 손흥민이 UEL 결승에 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라고 전했다.

평소 토트넘 소식에 밝은 오키프다. 그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손흥민 복귀 여부에 대한 한 팬의 질문을 받았다. 이에 오키프는 “손흥민이 결승에 출전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다”라고 답했다.

다만, 2차전에서 험난한 가시밭길이 예고된 토트넘이다. 1차전 보되/글림트에 3-1 대승을 거뒀다. 그러나 토트넘은 2차전으로 추운 노르웨이 원정길을 떠난다. 게다가 부상자도 속출했다. 제임스 매디슨, 루카스 베리발이 시즌 아웃됐다. 도미닉 솔란케의 복귀가 유력하지만,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을지는 의문이다. 2차전만 어떻게 버텨내면 손흥민 활용이 가능한 토트넘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