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혁♥' 손담비, 출산 과정 공개 결심한 이유 "저출산 시대, 함께 나누는 의미 있을 것 같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규혁♥' 손담비, 출산 과정 공개 결심한 이유 "저출산 시대, 함께 나누는 의미 있을 것 같아"

메디먼트뉴스 2025-05-06 13:40:37 신고

3줄요약

 

[메디먼트뉴스 김민기 기자] 배우 손담비가 시험관 시술을 통해 어렵게 임신하고 출산하기까지의 과정을 공개하기로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오는 9일 첫 방송되는 TV조선 새 예능 프로그램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에는 시험관 시술로 임신에 성공, 지난달 11일 딸 해이를 출산하며 엄마가 된 손담비와 남편 이규혁 부부가 출연한다.

손담비는 임신 중 '전치태반' 진단을 받아 출산 과정에서 출혈 위험이 있었으나, 제왕절개 수술을 통해 산모와 아기 모두 건강하게 출산을 마쳤다. 그녀는 "너무 작고 소중한 존재를 마주하니 내가 낳은 게 맞나 싶을 정도로 벅찼다"며 처음 딸 해이를 만났던 감격적인 순간을 떠올렸다.

손담비는 출산 과정을 공개하기로 한 이유에 대해 "출산 자체만으로도 벅찬 일이었지만 아이가 태어나는 과정을 영상으로 남겨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고 싶다는 마음이 컸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지금은 저출산이 사회적인 이슈이기도 하다 보니, 이러한 과정을 함께 나누는 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가족들과 함께 다시 보게 될 날도 올 것이고, 아이가 자라 이 장면을 보게 되었을 때 소중한 기억이 될 거란 생각에 출연을 결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출산을 준비하며 가장 신경 쓰였던 부분에 대해서는 "임신 기간 동안 입덧이나 먹덧 없이 비교적 편안하게 지낼 수 있었던 점은 감사한 일이었다"면서도 "다만 ‘전치태반’ 진단을 받기도 했고 여러 우려가 있었던 터라 걱정이 없진 않았다. 다행히 의료진의 도움으로 수술은 잘 마무리되었고 빠르게 회복할 수 있었지만, 예상보다 힘든 수술이었다는 이야기를 나중에 듣고 나서야 상황의 무게를 실감하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딸 해이가 처음 생겼을 때의 감격스러운 순간도 회상했다. 손담비는 "첫 번째 시험관 시술이 실패한 뒤 다시 마음을 다잡고 시작한 두 번째 시도였는데, 감사하게도 빠르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만약 이번에도 안 되면 장기전이 될 수 있겠다는 불안감도 있었지만, 두 번째 시도에서 기적처럼 아이가 생겨서 남편과 함께 눈물을 흘렸던 기억이 난다. 시험관이라는 과정을 거쳐 만나게 된 아이라 더없이 소중하게 느껴졌고 그 순간만큼은 정말 감사하고 행복했다"고 당시의 벅찬 감정을 전했다.

갓 태어난 딸 해이를 처음 마주했을 때의 벅찬 감동도 생생하게 전했다. 손담비는 "전신마취 후 회복이 빠른 편이어서 다음 날 바로 아이를 보러 갈 수 있었다. 유리 벽 너머로 처음 아이를 마주했을 때 눈물이 났다. 너무 작고 소중한 존재를 마주하니 정말 내가 낳은 게 맞나 싶을 정도로 벅찬 감정이 밀려왔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 해이는 2.68kg으로 태어났는데 실제로 보니 훨씬 더 작아 보여서 처음에는 안아보는 것조차 조심스러웠다. 병원에서 모유 수유를 시작하면서 아이를 처음 안았을 때 너무 작고 여려서 부서질까 봐 어쩔 줄 몰랐던 기억이 생생하다. 내가 잘할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한 두려움도 있었지만 이 작은 생명을 품에 안고 있는 것만으로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큰 행복을 느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손담비는 "저는 비교적 늦은 나이에 결혼하고 아이를 갖게 되었고 시험관 시술을 통해 아이를 만나게 됐다. 그래서 혹시 늦은 결혼이나 출산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충분히 건강하게 아이를 가질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고 싶다"며 "개인적으로는 임신 기간 내내 건강하게 잘 지낼 수 있었고 출산 당일까지도 긍정적인 에너지로 일상을 유지하려 노력했다. 방송을 통해 그런 모습이 전달되었으면 한다. 출산은 누구에게나 쉽지 않은 일이지만 조금 더 밝은 마음으로 준비하고 임한다면 건강하게 아이를 만날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 많은 축하 감사드리며 저희 아이 해이도 건강하게 잘 키우겠다"고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다.

손담비 부부의 감동적인 출산 과정을 담은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는 오는 9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