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김문수 향해 "단일화 없이는 대선 승리는 커녕 당 미래도 불투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기현, 김문수 향해 "단일화 없이는 대선 승리는 커녕 당 미래도 불투명"

모두서치 2025-05-05 18:18:30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5일 김문수 대선 후보를 향해 "후보 단일화 없이는 대선 승리는커녕 우리 당의 미래도 불투명하다는 냉혹한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 후보가 대선 경선 과정에서 후보 단일화를 공식화한 것을 언급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 후보를 선출한 당원들의 선택과 국민들의 뜨거운 염원의 배경에는 보수우파의 대통합과 대동단결을 통해 이재명 후보와 제대로 한번 싸워달라는 바람이라고 확신한다"고 썼다.

이어 "김 후보께서도 '민주당 이재명 세력의 집권을 막기 위해서라면 어떤 세력과도 강력한 연대를 구축할 것'이라고 단일화 추진을 공식화한 바 있고, 대선후보 선출 직후 수락 연설에서도 '국민과 우리 당원들께서 납득할 수 있는 절차와 방식으로 추진할 것'이라 공언한 바 있다"고 했다.

그는 "그런데, 이제와서 왜 만남조차 주저하시는지 모르겠다"며 "후보 단일화 없이는 대선 승리는커녕 우리 당의 미래도 불투명하다는 냉혹한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적었다.

이어 "김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께 간곡하고 절실한 마음으로 호소드린다"며 "어떤 명분과 조건도 걸지 말고 오직 대선 승리를 위한 후보 단일화에 즉각 나서 달라. 그것이 책임있는 정치인의 당당한 모습이다. 살신성인의 대인다움을 발휘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그는 "더 이상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며 "자신의 것을 먼저 내려놓는 분이 국민과 당원들의 선택과 지지를 받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