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SON 결장 4연속 무승' 토트넘, 웨스트햄과 1-1 '강등권 제외 최하위 피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리뷰] 'SON 결장 4연속 무승' 토트넘, 웨스트햄과 1-1 '강등권 제외 최하위 피했다'

풋볼리스트 2025-05-04 23:53:24 신고

3줄요약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토트넘홋스퍼가 손흥민 결장 이후로 리그에서 단 한번도 승리하지 못했다.

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런던 스타디움에서 2024-20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5라운드를 치른 토트넘이 웨스트햄유나이티드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토트넘은 리그 16위(승점 38), 웨스트햄은 17위(승점 37)를 유지했다.

홈팀 웨스트햄은 3-4-3 전형으로 나섰다. 모하메드 쿠두스, 니클라스 퓔크루크, 재러드 보언이 공격진을 구성했고 루카스 파케타, 토마시 소우체크가 중원에, 에메르송 팔미에리와 애런 완비사카가 윙백에 위치했다. 애런 크래스웰, 막시밀리안 킬먼, 장클레르 토디보가 수비벽을 쌓았고 알퐁소 아레올라가 골문을 지켰다.

원정팀 토트넘은 4-3-3 전형으로 맞섰다. 마티스 텔, 히샤를리송, 욀송 오도베르가 스리톱으로 출격했고 파페 마타르 사르, 이브 비수마, 데얀 쿨루세프스키가 미드필더진을 이뤘다. 제드 스펜스, 벤 데이비스, 케빈 단조, 아치 그레이가 수비라인을 구축했고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윌송 오도베르(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윌송 오도베르(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토트넘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15분 킬먼이 수비 진영에서 잇따른 실수를 저지른 사이 텔이 압박을 통해 공을 뺏어냈고, 반대쪽으로 넘긴 패스를 오도베르가 잡아낸 뒤 침착하게 골문 안으로 밀어넣었다.

그러나 토트넘이 우위를 오래 지키지 못했다. 전반 28분 비사카가 오른쪽에서 적절한 타이밍에 찔러준 패스를 보언이 이어받은 뒤 골문 근처까지 다가가 골키퍼 다리 사이로 공을 차넣었다. 보언을 제대로 마크한 선수는 없었다.

제러드 보언(중앙, 웨스트햄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제러드 보언(중앙, 웨스트햄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토트넘이 다시 앞서나가기 위해 노력했다. 전반 39분 텔이 창의적인 패스를 전방에 공급했고, 히샬리송이 잘 침투한 뒤 낮은 크로스를 올렸으나 이 공이 아무에게도 가닿지 않았다.

토트넘이 후반에도 밀어붙였다. 후반 7분 사르가 왼쪽에서 안쪽으로 찔러준 패스를 텔이 잘 이어받아 슈팅했고 공은 아레올라 골키퍼 정면으로 갔다. 후반 11분 쿨루세프스키가 발로 떨군 공을 히샤를리송이 슈팅했으나 공은 하늘 높이 솟았다.

토트넘이 먼저 교체를 단행했다. 후반 22분 히샤를리송을 빼고 마이키 무어를 넣었다. 텔이 중앙으로 가고 무어가 왼쪽에 섰다. 후반 34분에는 사르가 기습적인 중거리슛을 시도했고 이 공은 크로스바 위로 날아갔다.

마티스 텔(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마티스 텔(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웨스트햄이 과감하게 4장 동시 교체를 했다. 후반 35분 퓔크루크, 파케타, 소우체크, 토디보를 불러들이고 에반 퍼거슨, 제임스 워드 프라우스, 카를로스 솔레르, 블라디미르 초우팔을 투입했다. 후반 37분에는 워드프라우스가 왼쪽에서 시도한 직접 프리킥이 날카롭게 감겨 들어갔고 비카리오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공을 골문 바깥으로 건져냈다.

웨스트햄은 후반 43분 크래스웰을 빼고 콘스탄티노스 마브로파노스를 넣었다.

후반 추가시간 4분 워드 프라우스의 직접 프리킥은 골문을 아슬아슬하게 벗어났다. 경기는 1-1 무승부로 끝이 났고, 토트넘은 손흥민 결장 이후 리그 4경기에서 1무 3패로 승리를 쌓지 못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