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퇴직연금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하나 MP 구독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전문가가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카카오톡으로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구독서비스로 하나은행 연금 고객은 카카오톡으로 연금자산 운영 현황과 시장 동향을 손쉽게 확인하고 클릭 한 번으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간편하게 일괄 매수할 수 있게 됐다.
연금 VIP 고객 대면 상담채널인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하나원큐' 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신설된 '온라인 연금 더드림 라운지'에서는 하나은행에 1억원 이상 개인형 IRP나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을 보유한 고객들에게 연금자산관리 전략과 세미나 정보를 정기 제공한다.
자세한 연금자산관리를 위한 전국 8개소 소재 '연금 더드림 라운지'에서의 전문가 1대 1 대면 맞춤상담 예약도 가능하다.
이밖에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전용 인터넷 홈페이지와 하나원큐 앱의 퇴직연금 메뉴도 사용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했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사용자 친화적 온라인 채널 개편과 은행권 최초로 시행하는 MP구독서비스 시행으로 하나은행만의 편리하고 차별화된 퇴직연금 비대면 손님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