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출전 기회 온다? 괜찮다던 뎀벨레, 훈련 불참...“2차전 출전 여부 불확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강인 출전 기회 온다? 괜찮다던 뎀벨레, 훈련 불참...“2차전 출전 여부 불확실”

인터풋볼 2025-05-02 16:40:00 신고

3줄요약
사진 = 리그앙
사진 = 리그앙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이강인에게 출전 기회가 올 수도 있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지난달 30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UCL 4강 1차전에서 아스널을 1-0으로 제압했다. 이제 PSG는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2차전 안방에서 아스널을 기다린다.

PSG는 뎀벨레의 결승골로 승리를 따냈다. 2차전은 안방에서 열리기에 부담이 덜하다. 1점 차의 리드만 잘 지켜내면 결승 무대를 밟는다.

안 좋은 소식도 있었다. 선제골을 넣은 뎀벨레가 부상으로 빠졌다. 후반 25분 불편함을 느껴 브래들리 바르콜라와 교체됐다.

뎀벨레가 부상으로 이탈할 경우 이강인의 출전이 예상된다. 우측 윙어 자리를 이강인이 차지할 수도 있고 또는 미드필더 한 자리가 이강인에게 돌아갈 수 있다. 선발로 나서지 못하더라도 공격 옵션이 하나 줄었기에 교체 출전도 가능성이 높은 상황. 이강인은 UCL 토너먼트에 들어서서 출전이 거의 없었다. 리버풀과의 16강 1차전에서는 결장했고 2차전 연장 승부 때 뒤늦게 교체 투입되어 19분 뛰었다. 8강 아스톤 빌라전은 아예 뛰지도 못했고 4강 1차전도 결장이었다. 이강인의 출전 기대감이 높아졌다.

뎀벨레의 정확한 상태가 전해지지 않았지만 팀 훈련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PSG 소식에 능한 파브리스 호킨스 기자는 2일 “뎀벨레는 오늘 팀 훈련에 참여하지 않았고 돌아오는 2차전 출전 여부는 불확실하다. PSG는 어떤 위험도 감수하지 않을 것이며 다음 리그 경기에는 출전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불과 하루 전까지만 해도 뎀벨레의 상태가 괜찮다는 소식도 있었다. 탄지 로익 기자는 “뎀벨레는 오늘 정밀 검사는 받지 않을 예정이다. 향후 며칠 동안 그의 상태가 어떤지 통증이 사라졌는지 지켜볼 예정이다. 일부 소식통은 이미 뎀벨레가 2차전에 나설 수 있을 것이라고 확인하기도 했다”라며 2차전 출전을 확신하는 이들도 있다고 전했었다.

뎀벨레가 우측 윙어 자리를 비우면 공격진에 공백이 생겨 이강인에게 기회가 갈 수도 있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UCL 토너먼트 들어서 단 19분 출전에 그치고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