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심 해킹 사태" SK텔레콤, 가입자 이탈 전월 대비 87% 급증...4월에만 23만7천명 이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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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 해킹 사태" SK텔레콤, 가입자 이탈 전월 대비 87% 급증...4월에만 23만7천명 이탈

M투데이 2025-05-02 11:28:2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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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투데이 최태인 기자] SK텔레콤이 유심 해킹 사태로 곤욕을 치르고 있는 가운데, 다른 통신사로 옮긴 가입자 수가 지난달에만 전월 대비 87%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2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 따르면, 지난 4월 SKT에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한 고객은 23만7,000여명으로 전월과 비교해 약 87% 증가했다.

SKT에서 KT와 LG유플러스로 이동한 가입자는 각각 9만5,953명, 8만6,005명이다.

전날인 1일에도 SKT에서는 가입자 3만8,716명이 빠져나갔다. KT와 LG유플러스에 새로 가입한 사람은 각각 2만2,000여명, 1만8,000여명이었다.

SKT에서는 해킹 사태가 본격적으로 알려진 이후 가입자 이탈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유심 무상 교체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달 28일에만 이용자 약 3만4,000명이 SKT에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했다. 당시 이탈한 가입자의 약 60%는 KT로 이동하고 나머지는 LG유플러스로 갈아탔다.

KT와 LG유플러스는 보조금 규모를 늘리면서 가입자 유치에 주력하는 모양새다. 이에 따라 SKT의 1위 이동통신 사업자 지위가 흔들릴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특히, SKT는 정부로부터 신규 가입자 유치를 당분간 받지 말라는 조치를 받기도 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T에 대해 유심 부족 현상이 해결될 때까지 신규 이동통신 가입자 모집을 전면 중단할 것을 행정지도했다. 행정지도는 행정기관이 기업 등에 내리는 권고에 해당한다.

한편,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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