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클래스’는 업비트와 클래스의 합성어로, 청년부터 장년·노년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두나무의 디지털 자산 교육프로그램이다. 미래 금융시장 변화에 맞춰 디지털 자산에 대한 국민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문화 정착을 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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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디지털 자산 시가총액이 100조원을 돌파했고, 투자자 수도 1825만명에 이른다.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투자자 보호를 위한 체계적이고 실효적인 교육의 필요성도 높아졌으나 각종 제약에 부딪혀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두나무는 이에 세대별 교육프로그램 ‘업클래스’를 선보인다. ‘업클래스’를 통해 두나무는 차세대 금융 인프라의 주축으로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하고 지식 격차 해소에 힘쓸 예정이다.
이번 론칭에 앞서 두나무는 지난 30일 금융위원회 산하 비영리법인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시니어 디지털 자산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나무는 수도권 내 거주하는 5060 장노년들을 대상으로 ‘업클래스 시니어 디지털 자산 금융 교육’을 진행한다. 금융권에서 평균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금융 교육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했으며, 금융 소비자보호 전문가 성수용 한국금융연수원 교수가 교재 집필에 참여했다. 120여회의 강의를 통해 두나무는 5060 장노년층의 디지털 자산 이해도를 높여 이들을 목표로 한 사기 범죄를 예방하고 노후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다음 달에는 금융감독원과 50대 이상의 전국 장노년층 대상 온라인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도전! 금융골든벨’도 진행한다. 업클래스 시니어 프로그램의 하나로 시니어들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지식 함양에 초점을 맞췄다. 올해 하반기에는 업클래스 청년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시장이 성장하고 투자자 저변도 2030 청년에서 5060 시니어까지 확대되면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디지털 자산교육이 절실하다”며 “업클래스를 통해 세대별 디지털 금융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 전반에 건전한 투자 문화가 뿌리내리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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