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손흥민 끝내 빠진다…오락가락 포스텍, SON 갖고 장난하나?→"손흥민 연습장 복귀했다"→"아침 훈련 결장" 유로파 결장할 듯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충격' 손흥민 끝내 빠진다…오락가락 포스텍, SON 갖고 장난하나?→"손흥민 연습장 복귀했다"→"아침 훈련 결장" 유로파 결장할 듯

엑스포츠뉴스 2025-04-30 21:33:22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용환주 기자) 손흥민이 팀 훈련 일정에 불참했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는 다음 달 2일과 9일(한국시간)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4강 보되/글림트(노르웨이)와 1차전과 2차전 맞대결을 연속으로 펼친다. 

많은 축구 팬들이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 중이다. 그러나 최근 분위기만 보면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 

토트넘은 지난 유로파리그 8강에서 프랑크푸르트와 경기를 제외하면 3연패 중이다. 리그에서만 최근 8경기 1승 1무 6패를 기록 중이다. 토트넘은 지금 리그를 포기했다. 이미 우승과 유럽대항전 진출을 노릴 수 없게 됐다. 자국 컵대회 또한 사정은 비슷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손흥민 결장 가능성이 높다. 준결승을 앞두고 진행한 팀 훈련에서 손흥민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다. 



토트넘 관련 높은 신뢰도를 자랑하는 영국 '풋볼 런던' 소속 알레스데어 골드 기자는 3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오늘 아침 스퍼스(토트넘 애칭) 훈련이 진행됐다. 손흥민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었다"라고 밝혔다. 

손흥민이 훈련에 복귀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최근 현지 소식은 정반대다. 손흥민은 팀 훈련에 참여하지 못했다. 손흥민의 몸 상태는 여전히 심각한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손흥민의 부상 소식이 언급된 건 지난 13일이다. 울버햄프턴과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 경기에서 손흥민을 깜짝 명단 제외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경기 직전 방송사와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은 가벼운 타박상을 입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전에 말했듯 그를 관리하고 있다. 이번 주 목요일 경기(현지시간 17일) 출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또 얼마 전 구단 훈련에 참여하는 모습도 보여 프랑크푸르트와 경기에 출전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결국 결장이 확정됐다. 



그리고 지난 28일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리버풀 원정 경기를 치렀다. 손흥민은 역시 결장했다. 해당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현재 우리 팀 부상 문제는 많지 않다. 한 명의 부상자가 있다. 바로 쏘니(손흥민 애칭)다"라며 "그는 일요일 경기에 뛸 수 없을 것이다. 손흥민과 장기 결장자를 제외화면 따로 결장하는 선수는 없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경기에서 뛴 선수들이 회복을 잘 마쳤다. 대부분 출전이 가능한 상황이다"며 "선발 출전할 선수는 아직 확답드리기 어렵다. 경기 당일 선발할 선수에 대해선 48시간 정도 더 지켜보고 결정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현장 취재진은 감독에게 "손흥민이 리버풀전 못 뛸 것이라 말했는데, 그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준결승 출전은 가능한가?"라고 다시 물어봤다. 





포스테코글루는 "두고 봐야 한다. 손흥민은 점차 좋아지고 있고 처음으로 잔디를 밟는 훈련에 복귀했다. 선수 본인 말로는 확실히 이전보다 느낌이 좋다고 했다"라며 "이건 하루하루 상태를 보면서 결정해야 하는 부분이다"라고 설명했다. 

감독의 입장은 항상 비슷하다. 손흥민의 상황을 더 지켜봐야 한다는 것이다. 정확히 발이 어떻게 아픈지 정확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 팬들은 답답하다. 

토트넘 소식을 전하는 '홋스퍼HQ'는 "포스테코글루가 손흥민의 부상 복귀를 숨기는 진짜 이유"라며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을 보호할 목적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토트넘은 손흥민의 부상 경위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는 선수다. 또 오는 여름 매각 가능성을 지울 수 없다"라며 "토트넘은 손흥민의 부정적인 소식을 최대한 막아 선수의 가치와 정신적 문제 모두 보호할 생각이 아닌지 의심스럽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UEFA 유로파리그 출전도 불투명하다. 손흥민이 회복 중이라는 말은 있었지만, 여전히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여주고 있다"라며 "토트넘은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손흥민 관련해 발언을 아끼는 방법밖에 없을지도 모른다"라고 유로파리그 준결승 결장 가능성을 높게 바라봤다. 

그리고 손흥민은 유로파리그 준결승을 이틀 앞두고 열린 팀 훈련에 불참했다.

1차전 출전 가능성은 매우 낮아 보인다. 


사진=연합뉴스 / 골드 SNS 


용환주 기자 dndhkr159@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