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R “무상보증 5년으로 확대···서비스센터 갈 일 없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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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LR “무상보증 5년으로 확대···서비스센터 갈 일 없게 한다”

이뉴스투데이 2025-04-30 14:25: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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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빈 콜건 JLR코리아 대표이사가 30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열린 미디어 콘퍼런스에서 전략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JLR코리아]
로빈 콜건 JLR코리아 대표이사가 30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열린 미디어 콘퍼런스에서 전략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JLR코리아]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앞으로 JLR의 고객 경험을 근본적으로 바꿔나갈 것입니다. JLR 고객은 차량을 구매한 순간부터 5년 동안 소유에 따르는 번거로움 없이 JLR의 품격을 온전히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로빈 콜건 JLR코리아 대표이사)

JLR코리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30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미디어 콘퍼런스를 열고 고객 신뢰 강화 및 소유 경험 혁신을 위한 미래 전략 ‘원(One) 전략’을 공식 발표했다.

JLR코리아는 그동안 3년이었던 무상 보증기간을 5년으로 확대하고, 종합 차량 관리를 제공하는 ‘원 케어(One Care)’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고객 편의성과 서비스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통합 디지털 플랫폼 ‘원 케어 앱(One Care App)’과 유튜브 채널 ‘랜드로버 원 라이프’ 채널 등도 선보였다.

◇“발품은 우리가, 고객은 편안히 서비스 이용”

이날 JLR코리아에 따르면 시작한 ‘원 전략’은 JLR 코리아는 수년간 축적해온 고객 만족도 조사 및 서비스 운영 데이터 분석을 통해 두 가지 핵심 과제를 도출했다. 하나는 브랜드와의 직접 소통 과정에서 일관성과 편의성이 부족하다는 점, 다른 하나는 애프터세일즈 서비스의 구성과 혜택이 충분히 전달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원 전략’은 명확하고 투명한 서비스 프로그램 △원 케어와 차주 및 가망 고객 모두를 위한 통합 플랫폼 △원 케어 앱, 디지털 기반의 완전히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시하는 원 스토어 △고객의 신뢰에 더 큰 혜택으로 보답하는 △원 멤버십, 브랜드 소통을 위한 리테일러사 △유튜브 채널 원 라이프로 구성돼 있다.

이 전략의 핵심인 원 케어는 기존 3년의 무상 보증과 정기 점검 서비스를 5년으로 확장하고 디지털 기반의 차량 관리 플랫폼을 통해 차량 보유 전 과정을 선제적으로 지원한다. 긴급 출동, 픽업&딜리버리, 사고 수리 서비스 프로그램, 자기부담금 지원 프로그램, 커넥티드 서비스 등 기존 서비스가 모두 5년으로 연장된다. 특히 원 케어는 전국 모든 리테일러가 동일한 기준으로 운영돼 지역에 상관없이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로빈 콜건 대표는 “고객이 신차를 구매하시고 5년간은 서비스센터에 전혀 방문하지 않아도, 모든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구성했다”며 “우리가 발품을 팔아 바쁘게 움직이고, 고객은 편안하게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JLR코리아는 레인지로버 55주년과 디펜더 국내 출시 5주년을 기념하며 연말까지 전 차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원 케어 패키지를 무상 제공한다. 브랜드 신뢰 회복과 고객 만족 혁신을 향한 변화의 시작을 더 많은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마련한 한시적 혜택이다.

JLR코리아 원케어 서비스 소개. [사진=노해리 기자]
JLR코리아 원케어 서비스 소개. [사진=노해리 기자]

JLR코리아는 원 케어 서비스의 핵심 접점으로 고객이 차량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디지털 플랫폼 원 케어 앱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앱은 차량을 소유한 고객뿐만 아니라 구매를 고려하는 예비 고객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앱에서는 소유 차량의 모델, 보증 상태, 정비 이력, 다음 점검 일정 등 차량 관리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내 차 정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정비 정보’ 메뉴에서는 빠르게 실시간으로 정비를 예약하거나 사고 수리 견적을 요청할 수 있다.

‘원 케어 앱’을 통해 차량 관리 과정 전반의 사용 편의성도 대폭 개선했다. 차량 점검 및 정비 예약은 세 단계의 간단한 절차를 통해 완료할 수 있으며 별도의 전화 문의 없이도 원하는 항목을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예약이 확정된 이후에는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차량을 정비할 수 있도록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도 신청 가능하다.

이와 함께 JLR코리아는 기존의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원 스토어(One Store)’로 새롭게 리뉴얼해 보다 효율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원 스토어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다양한 JLR 차량을 살펴볼 수 있는 온라인 쇼룸으로 원하는 모델에 대한 정보 확인은 물론, 실시간 재고 확인 및 사전 구매 예약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아울러 JLR 코리아는 차량 구매 고객을 위한 케어를 ‘원 멤버십(One Membership)’을 통해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차량 구매 고객은 프리미엄 다이닝, 호텔 숙박, 골프, 기프트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및 로열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혜택은 원 케어 앱 내 멤버십 메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리테일러사 유튜브 채널 ‘원 라이프(One Life)’도 새롭게 개설했다. 이 채널에서는 신차 정보 및 시승기, 프로모션 안내 등 실용적인 정보를 비롯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모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고객과 직접 만나 브랜드 고유의 철학을 몰입감 있게 공유하는 고객 이벤트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JLR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정확히 이해하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경험을 일관되게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고객 중심의 철학을 구체화한 원 전략을 통해 단순한 서비스 개선을 넘어, 고객과의 신뢰를 다시 쌓아가는 여정을 지속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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