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정현 기자] 인공지능 전환(AX) 기업 LG CNS는 전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 경험 프로젝트'가 4관왕, '농업 e지 원패스'가 1관왕이다.
올해 어워드에는 66개국에서 1만10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국제 심사위원단 102명이 아이디어, 형태, 기능, 차별점, 지속 가능성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브랜드 경험 프로젝트'는 컴퍼니 브랜딩, 타이포그래피, 웹사이트, 사용자경험(UX) 4개 부문 본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이 프로젝트는 브랜드의 철학과 기업 정체성 등을 디자인을 통해 통합해 보여주는 ‘BX웹’, 자체 개발한 글씨체와 캐릭터를 다양한 색상과 소재를 통해 생성할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플랫폼이다.
‘기술로 사람과 모든 일상을 연결한다’는 기업의 핵심 가치를 디자인으로 구현해 디지털 미디어, 웹·모바일 콘텐츠, 공간·전시 디자인, 각종 문서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농업e지 원패스’는 UX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이 플랫폼은 LG CNS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해 개발한 농업인들을 돕고 있다. 국내 농업인 210만명 중 대부분이 60대 이상인 현실을 반영해 정부 지원 프로그램 신청 절차를 간소화했다. 복잡한 서류 작업도 모바일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유지연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전략팀장은 “40여년간 축적된 LG CNS의 혁신적 서비스를 이번 브랜드 경험 프로젝트에 집약했다”며 “브랜드 경험과 철학, LG CNS의 기술을 통해 사람들이 더 나은 가치를 찾아갈 수 있도록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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