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애경산업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 1511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7%, 영업이익은 63.3% 각각 감소한 수치다.
화장품 사업의 1분기 매출액은 459억원, 영업이익은 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2%, 88.4% 줄었다.
회사 측은 중국 시장의 소비 심리 위축과 플랫폼 경쟁 심화를 실적 감소의 원인으로 꼽았다. 다만 국가별 전략을 강화하며 일본 시장 등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매출액은 0.8% 줄어든 1051억원, 영업이익은 26.0% 감소한 49억원이었다.
퍼스널케어와 프리미엄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글로벌 사업 확대 등을 추진했으나 국내 유통 채널 경쟁 심화와 원가 상승 등 비용 부담으로 수익성이 줄었다.
애경산업은 글로벌 소비 환경 변화와 주요 시장 상황을 반영해 △프리미엄 기반 수익성 강화 △세계화 △성장 채널 플랫폼 대응 강화 등 전략을 수립했다. 이를 통해 시장별 경쟁력을 높이고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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