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라스베이거스 '스피어'에 뜬 하나금융·GD…글로벌 광고 캠페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美 라스베이거스 '스피어'에 뜬 하나금융·GD…글로벌 광고 캠페인

모두서치 2025-04-29 16:25:22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하나금융그룹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그룹의 새 광고 모델인 지드래곤(G-DRAGON)과 함께 진행한 글로벌 프로젝트 '원 스피릿, 원 팀(One Spirit, One Team)' 광고 캠페인을 전격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하나금융은 이날 오전 10시(미국 현지시각 기준 28일 오후 6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LED 돔 '스피어(Sphere)'에서 세계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K-팝 아티스트 광고 캠페인을 송출했다.

스피어는 돔 높이 112m, 너비 157m 크기로 120만 개의 LED 패널로 구성됐다. 1분 11초짜리로 된 영상 광고는 로테이션 방식으로 지속 송출될 예정이다.

광고는 지드래곤을 상징하는 데이지 꽃이 하나금융의 브랜드 컬러를 만나 초록색으로 서서히 물드는 장면으로 시작됐다. 이어 그래피티 월과 레이저 아트워크, 지드래곤 등장까지 1분여 간 압도적인 비주얼이 스피어 돔 외벽을 가득 채웠다.

영상 속에 등장하는 '하나더넥스트(시니어)', '하나더이지(외국인)', '하나더소호(개인사업자)' 등 하나금융의 미래 신성장 동력 브랜드를 통해 그룹이 제시할 금융 문화의 방향성을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영상 내 암호 메시지(Clue)로 하나금융과 지드래곤이 앞으로 전개할 활동에 대한 예측도 가능케 했다. 하나금융은 그룹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암호 해석 참여형 이벤트도 추가 진행한다.

하나금융은 "미래지향적인 시도를 통해 손님 중심의 미래형 혁신 사업모델을 기반으로 가치 중심의 도약을 추구하고자 하는 진심을 담았다"며 "금융과 문화의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인 협업 방식이 하나금융이 제시할 미래 금융에 대한 청사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캠페인은 이날 오후 6시 하나금융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