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진우 기자] 구독자 1100만 명을 거느린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이 건강 검진 결과를 공개하며 놀라운 사실을 밝혔다.
지난 28일 쯔양의 유튜브 채널에는 ‘쯔양이 살 안 찌는 이유. 라면 20봉 먹는 사람의 위 크기는 어떨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쯔양은 위대장 내시경 검사를 위해 38시간 동안 공복 상태를 유지한 채 병원을 찾았다.
생애 첫 대장내시경에 긴장한 쯔양은 검사 전 제작진에게 “보통 이렇게 굶으면 더 못 먹는다고 하지 않나. 나 이렇게까지 굶어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혈액 검사, 스트레스 지수 검사, 골밀도 측정 등 다양한 검사를 마친 쯔양은 마지막으로 내시경 검사에 임했다. 검사 전 “이번에 음식을 적게 먹으라고 하면 그럴 의향이 있냐”는 제작진의 질문에 쯔양은 “그러면 병원을 끊을 거다”라고 재치 있게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쯔양의 위 검사를 진행한 전문의는 놀라운 결과를 공개했다. 그는 “비슷한 체구의 여성들에 비해 위가 좀 크다. 위 용적이 조금 큰 건 맞다”고 말하며 쯔양의 위 크기가 일반인보다 훨씬 크다는 사실을 밝혔다.
제작진이 “그래서 많이 먹을 수 있는 거냐”고 묻자 전문의는 “그렇다”고 인정하며 “위 용적이 일반인보다 30~40% 정도 더 큰 것처럼 보인다. 아마 남들보다 흡수력, 소화력, 배설하는 능력이 탁월할 것 같다”고 추측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쯔양의 체형이었다. 전문의는 “좀 놀랐다”며 “쯔양의 체질량 지수가 17.5로 저체중에 속하는 체형인데 위의 크기는 웬만한 성인 남성보다 크다”고 설명했다. 그는 내시경 검사 결과 쯔양의 위가 공기를 넣고 폈을 때도 상당히 컸으며, 대장 또한 용종이나 염증 없이 매우 깨끗하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쯔양의 당화혈색소 수치도 정상으로 나타났다. 전문의는 “일시적으로 폭식을 하는 경우 혈당이 높게 나올 수 있지만, 쯔양은 당화혈색소 5.2%로 정상”이라며 “정말 좋다”고 안심시켰다. 그는 쯔양의 건강 상태에 대해 “음식을 먹고 많은 운동을 해서 혈당을 내리는 것이거나,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가 원활하여 폭식 후 혈당을 빠르게 조절하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또한 갑상선 기능, 간, 콩팥 등 다른 검사 결과 역시 모두 정상이며 매우 건강한 체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키 161㎝에 몸무게 49㎏의 아담한 체구에도 불구하고 라면 20봉지까지 먹을 수 있다고 밝힌 쯔양은 남다른 먹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유독 잘 먹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낸 바 있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