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링 그룹과 칸 영화제가 니콜 키드먼을 '2025 우먼 인 모션 상' 수상자로 선정하며 영화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니콜 키드먼은 아카데미, 에미, 골든 글로브 등 주요 시상식을 휩쓴 명실상부한 배우이자 프로듀서다. 그녀는 오는 칸 영화제 기간 중 열리는 '우먼 인 모션' 공식 만찬에서 수상하며, 2017년 칸 영화제 70주년 특별상 이후 다시 칸을 찾는다.
'우먼 인 모션'은 케어링이 2015년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영화계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의 영향력을 확대해 왔다. 특히 니콜 키드먼은 예술적 기준과 신념 있는 선택, 스크린 속 여성의 모습을 변화시키려는 노력으로 이 상의 정신에 부합한다는 평가다. 키드먼은 수상 소감에서 칸 영화제가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부분이었다고 밝히며, 이번 수상에 대한 감회를 전했다. 그녀는 제작사 블로썸 필름을 통해 여성 감독과의 협업을 꾸준히 이어가며 업계 내 성 불평등 해소에 기여해왔다.
케어링과 칸 영화제는 니콜 키드먼의 예술적 업적과 더불어 사회적 책임에 대한 헌신을 높이 평가했다. 그녀는 유니세프와 유엔여성기구 친선 대사로 활동하며 여성과 아동의 권리 옹호에 힘쓰고 있다.
니콜 키드먼의 '우먼 인 모션 상' 수상은 영화계 성평등을 위한 노력에 더욱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케어링 #칸영화제 #우먼인모션 #니콜키드먼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