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개발사 그램퍼스와 함께 ‘BTS 쿠킹온 스토브: 타이니탄 레스토랑’에 대한 공동사업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서비스 역량, 스토브 플랫폼과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로 개발력을 입증한 그램퍼스의 강점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BTS 쿠킹온 스토브’는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이 주인공인 캐주얼 타이쿤 게임이다. 전작 ‘BTS 쿠킹온’은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으로 지난해 전세계 170여 개 지역에 출시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BTS 쿠킹온 스토브’는 전작의 게임성과 타이니탄 IP(지식재산권)의 매력을 계승하면서, 편의성 등을 개선해 보다 이용자 친화적이고 완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모바일 마켓 뿐만 아니라, 스마일게이트의 자체 게임 플랫폼인 스토브를 통해서 올해 중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출시에 앞서 오늘부터 멕시코와 말레이시아 등 일부 국가에서 소프트론칭으로 선보인다. 국내 이용자를 위한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사전예약 이벤트도 시작한다.
백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는 “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방탄소년단 캐릭터가 나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더욱 향상된 게임성과 서비스로 글로벌 유저들과 만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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