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公, 에너지 효율향상 의무화 '초과 달성'…비계량 3년 연속 우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지역난방公, 에너지 효율향상 의무화 '초과 달성'…비계량 3년 연속 우수

모두서치 2025-04-29 13:33:10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EERS(Energy Efficiency Resource Standards, 에너지 효율향상 의무화 제도) 사업 평가'에서 계량 목표 초과 달성을 비롯해 비계량 부분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EERS는 에너지공급자의 효율향상 사업을 통해 고객의 에너지 절감을 유도하는 제도다. 정부는 매년 한난,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의 에너지 절감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대한 달성도를 평가한다.

특히 한난은 지난해 ▲차압유량 조절밸브 보수지원 ▲자동제어 절약모드 설치지원 ▲고온설비 보온재 교체 등 고객의 효율적·경제적 난방사용을 위한 총 7개 EERS사업을 시행했다.

이를 통해 에너지공급자 중 처음으로 정부가 설정한 절감 목표(2만3976Gcal)를 초과 달성(2만5184Gcal) 했다. 이는 약 30억원 상당의 고객 난방비를 절감한 수준이다.

또 한난은 이번 사업을 고객 친화적으로 진행하고자 신청 절차 간소화, 지원금 상향, 지원 대상 확대, 찾아가는 홍보, 1:1 컨설팅 등을 실시했다.

올해 역시 에너지효율 향상 사업을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부담↓ 따뜻↑, 한난 효율+'로 이름 붙여, 오는 11월30일까지 신청을 접수 받고 있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3년 연속 EERS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노후 지역난방 설비개선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국가 에너지 이용 효율 제고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