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유튜브를 통해 먹방 유튜버 쯔양이 생애 처음으로 건강 검진을 받는 모습이 공개됐다.
내시경 도전 중 2초 만에 잠든 쯔양
쯔양은 검진을 위해 무려 38시간 동안 공복 상태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그는완벽한 건강 상태…의사도 감탄이라며 "정말 죽을 뻔했다. 화장실만 100번은 간 것 같다"고 고개를 저었다.
검진의 마지막 과정인 내시경 검사에서 쯔양은 마취 주사를 맞고완벽한 건강 상태…의사도 감탄도전했다. 그러나 2초도 채 지나지 않아 바로 잠들어 웃음을 자아냈다. 쯔양의 자연스러운 리액션에 현장은 한바탕 웃음바다가 됐다. 그러나 진짜 놀라움은 내시경 검사 결과에서 터져 나왔다.
전문의는 쯔양의 위 상태를 살펴본 후 깜짝 놀랐다고 전했다. 그는 쯔양의 체질량지수(BMI)는 17.5로, 여성 평균보다 낮다고 전했다.또한 "소화력, 흡수력, 배설 능력 모두 일반인보다 뛰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완벽한 건강 상태…의사도 감탄
검진 결과, 쯔양은 식후 혈당 상승을 나타내는 당화혈색소 수치 역시 매우 정상 범위였으며, 대장 내시경과 신장 검사에서도 아무런 문제를 발견할 수 없었다.
의사는 "일시적으로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혈당 이상이 오는 경우가 많은데, 쯔양은 그런 위험도 없다"며 "아주 건강한 체형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쯔양은 구독자 1180만 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먹방 유튜버로, 특유의 소탈한 매력과 엄청난 먹방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Copyright ⓒ 인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