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강인 '도버해협 코리안 더블' 우승컵 가능성은?...넘치는 이적설, 토트넘-PSG에 영광의 역사 선사할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손흥민-이강인 '도버해협 코리안 더블' 우승컵 가능성은?...넘치는 이적설, 토트넘-PSG에 영광의 역사 선사할까

풋볼리스트 2025-04-28 21:20:00 신고

3줄요약
이강인(파리생제르맹). 게티이미지코리아
이강인(파리생제르맹).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유럽의 대표적인 도시, 영국 런던과 프랑스 파리를 대표하는 명문 구단들이 우승에 도전한다. 토트넘홋스퍼의 손흥민, 파리생제르맹(PSG)의 이강인이 시즌 막판 활짝 웃을 수 있을까?

국가대표팀에서도 나란히 핵심 자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과 이강인은 클럽에서의 우승컵이 간절하다. 

손흥민의 토트넘은 올 시즌 강등권에 가까운 리그 성적을 내고 있지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4강에 진출해 우승컵을 노리고 있다. 리그에서 잔류가 확정된 만큼 유로파리그 우승을 통해 새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노린다는 전략이다.

손흥민이 부상으로 주춤한 상황이지만, 유로파리그 4강전을 목표로 리그 경기에 휴식을 부여하고 있다. 

손흥민(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만약 토트넘이 4강에서 보되/글림트를 꺾고 결승에 진출하면 5월 21일 결승에서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또는 아틀레틱 빌바오와 만난다. 결승에서 승리할 경우 토트넘의 롤러코스터시즌은 '성공 드라마'로 마무리된다.

손흥민 역시 무관의 한을 풀 수 있다. 최상의 시나리오는 유로파리그에서 우승을 거둔 후 해당 주말인 25일 개최되는 브라이턴앤호브알비온과의 리그 최종전에서 우승 세레머니를 펼치는 것이다.

이적설이 끊이지 않고 있는 손흥민 역시 토트넘에서 한을 풀고 편안하게 잔류와 이적을 놓고 앞날을 그릴 수 있다.

이강인은 토트넘에 비해 상황이 좋다.  PSG는 이미 트로페 데 샹피옹(프랑스 슈퍼컵)과 리그앙 우승을 확정했다. 하지만 더 큰 목표가 있다. '쿼드러플(4관왕)' 달성이다. 

PSG는 쿠프드프랑스(프랑스컵)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놓고 싸우고 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4강에서 아스널과 맞붙는다. 승리시 5월 31일 결승에서 바르셀로나 혹은 인터밀란과 맞붙는다. 

이강인 / 인스타그램 goalpost_asia
이강인 / 인스타그램 goalpost_asia

 

이에 앞서 5월 24일에는 랭스와 쿠프드프랑스 결승전을 가진다. 단판 승부를 통해 최소 '미니 트레블(3관왕)'확보는 노릴 수 있다. 이강인 역시 이적설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기에 PSG와의 동행이 어떤 드라마로 귀결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도버해협을 사이에 두고 우승을 향해 달리는 '코리안 듀오'가 나란히 우승컵을 차지한다면 국내 팬들에게도 희소식이다. 시즌 막판 손흥민과 이강인의 도전을 현지에서 직접 관전하고 응원하는 5박 7일 일정의 단체 배낭여행 상품이 나왔다.

축구전문컨텐츠컴퍼니 ㈜퍼스트디비전-풋볼리스트는 축구팬들을 위한 배낭여행 프로그램 '축덕원정대'를 운영하고 있다. 5월 21일 출국해 28일 귀국하는 일정의 배낭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파리에서 PSG의 쿠프드프랑스 결승전을 관전하고 런던으로 이동해 토트넘의 프리미어리그 최종전을 현장에서 관람한다.

상황에 따라 시즌 막판 손흥민과 이강인이 도버해협을 두고 축포를 쏘아올리는 역사적 현장의 목격자가 될 수 있다. '축덕원정대' 관계자는 "손흥민과 이강인의 앞날에 어떤 일이 펼쳐질지는 아무도 모른다"라며 "한국 축구 선수로 유럽의 중심에서 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두 레전드의 모습을 목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전무후무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축덕원정대 제공
축덕원정대 제공

 

한편 '축덕원정대'는 지난 2016년 출범했다. 지금까지 400여 명의 축구팬들과 함께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챔피언스리그, 월드컵 등을 직관했다. 일정에 따라 배낭여행 전문 가이드와 풋볼리스트 소속 축구전문기자가 동행해 여행의 완성도를 높여 호평을 받았다. 

모든 일정은 단체 배낭여행의 재미와 전문성, 안전성을 위해 1998년 창립된 단체배낭여행전문기업 (주)SBK가 함께한다.  IMF, 코로나19 등 여행업계의 대형 위기에 흔들리지 않고 20여년 동안 800여개 이상의 배낭여행팀을 안전하게 송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인 이상 신청시, 남녀 현역 군인 및 3개월 이내 현역 입대 예정자, 전역 후 2개월 미만 경과자(출발일 기준)는 병, 부사관, 장교 모두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자세한 일정 확인 및 신청은 (주)SBK투어의 배낭여행 전문브랜드 '투어야' 홈페이지 및 풋볼리스트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