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이적설' 아스널 상대로 출격 대기... PSG 챔피언스리그 원정 명단 포함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강인, '이적설' 아스널 상대로 출격 대기... PSG 챔피언스리그 원정 명단 포함

풋볼리스트 2025-04-28 20:24:15 신고

3줄요약
이강인(파리생제르맹). 게티이미지코리아
이강인(파리생제르맹).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이강인이 파리생제르맹(PSG)의 아스널 원정에 동행한다.

PSG는 3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아스널과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1차전을 치른다. 

PSG는 8강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팀인 아스톤빌라를 꺾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쉽지 않은 경기였다.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는 3-1로 승리했지만 원정이었던 2차전에서는 2-3으로 밀렸다. 합산 스코어 5-4로 간신히 4강에 진출했지만, 또 한 번 어려운 영국 원정길에 올라야 한다. 

최근 분위기도 좋지 않다. 리그에서 2경기 연속 1무 1패로 승리하지 못했고, 지난 라운드에서는 니스에 1-3으로 패하며 무패 우승 도전도 좌절됐다. 이런 가운데 ‘난적’ 아스널을 만난다. 

이강인도 아스널을 상대로 출격을 준비한다. PSG가 28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발표한 아스널 22인 원정 명단에 포함됐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브래들리 바르콜라, 곤살루 하무스, 우스만 뎀벨레, 음바예 니앙, 데지레 두에 등과 함께 공격진에 이름을 올렸다. 

이강인 개인적으로도 분위기 반전이 필요하다. 낭트전에서 모처럼 선발 출전해 어시스트를 올렸지만 니스를 상대로는 벤치에서 경기를 지켜봤다. 이번 시즌 킬리안 음바페의 빈자리를 뎀벨레가 채웠고, 영입생 두에도 잠재력을 터뜨리면서 이강인이 설 자리가 좁아졌다. 다시금 주전 자리를 꿰차기 위해서는 큰 경기에서 활약이 필요한데, 주어지는 기회를 확실히 잡아야 한다.

아스널은 이강인과 이적설로 연결된 팀이라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겨울, 부카요 사카의 부상으로 오른쪽 윙어가 필요해진 아스널이 이강인을 주시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후 후속 보도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한 번 리스트에 올랐던 만큼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면 눈도장을 찍을 수 있다. 

PSG는 잔여 시즌 동안 트레블(3관왕)이라는 목표를 위해서라도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이 절실하다. 리그에서는 우승을 확정했고, 쿠프 드 프랑스(프랑스컵)에서는 결승에 올라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