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파트너가 음료를 제조하고 있다. 사진=김제영 기자
스타벅스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도산로에서 '스타벅스 리저브 도산'을 연다. 리저브 도산은 프리미엄 브랜드 리저브(RESERVE)를 젊고 트렌디하게 선보인 도심형 프리미엄 매장이다.
리저브 도산은 리저브 전용 매장인 더북한강R점, 더제주송당파크R점, 장충라운지R점, 더춘천의암호R점에 이은 국내 5번째 리저브 전용 매장이다. 특히 기존 리저브 브랜드가 기존 매장에 입점해 함께 운영된 형태와 달리 리저브 원두와 전용 음료, 푸드만 제공해 차별화했다.
로스터리 매장 디자인을 적용한 리저브 도산. 사진=김제영 기자
리저브 도산은 낮에는 커피 전문점으로 운영되지만, 밤이 되면 공간의 조도가 낮아지고 음악 소리가 커지면서 칵테일바 분위기로 변신한다. 이 매장은 스타벅스 글로벌 리저브 콘셉트 '바 믹사토(BAR MIXATO)'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커피 메뉴의 확장성을 시험하는 첫 시도다.
리저브 도산에는 개인의 커피 취향을 분석해 추천하는 '컨시어지 서비스'가 국내 최초 도입됐다. 바리스타가 고객과 대화를 나누며 1대1로 큐레이션한 맞춤 커피를 제공받을 수 있다.
퍼포먼스 바에서는 바리스타와 대화를 나누며 음료 제조 과정을 볼 수 있다. 원두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커피를 훈연하는 과정이나 파우더에 불을 피워 향을 올리는 방식 등을 보며 시각과 후각, 미각 등으로 커피의 복합적인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멜팅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사진=김제영 기자
스타벅스는 향후 리저브 도산과 같은 리저브 전용 매장을 통해 스타벅스의 스페셜티 커피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스타벅스 커피만의 정통성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리저브 도산은 도심 가까운 곳에서 리저브 브랜드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만든 매장이다. 향후 고객의 요구에 맞춰 이 같은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스페셜티 커피 수요를 확인해 이를 공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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