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정읍경찰서가 최근 내장산 경내에서 장애우와 동행하는 인권경찰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정읍경찰서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 청렴 선도그룹인 '청솔회'가 지난 26일 내장산 경내에서 정읍지역 봉사단체에서 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산행 행사에 참여해 뜻깊은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정읍시 산악구조대에서 주관, 8개 봉사단체 200여 명과 장애우 70여 명이 참여해 함께 케이블카 탑승과 전망대까지 동행 산행을 하며 서로 소통하고 훈훈한 인정이 깃든 뜻깊은 행사로 진행되었다.
전북 정읍경찰서가 최근 내장산 경내에서 장애우와 동행하는 인권경찰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정읍경찰서 제공
정읍경찰서에서는 이날 행사 시작에 앞서 보이스피싱 예방, 교통질서 준수를 위한 홍보 전단지와 스포츠타월, 졸음 방지껌 등 홍보용품을 배부하며 각종 범죄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도 병행했다.
한편, 정읍서 청렴 선도그룹인 '청솔회'에서는 매년 개최되는 장애우와 함께하는 행사에 참여해 인권 경찰로서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음주운전 등 각종 의무위반 예방은 물론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이날 정읍경찰서는 신태인 파크 골프장에서 찾아가는 노인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정읍=전경열 기자 jgy367122@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