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2025 스파이크스 아시아' 그랑프리 수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노션 '2025 스파이크스 아시아' 그랑프리 수상

아주경제 2025-04-28 10:25:48 신고

3줄요약
영화 밤낚시 포스터
영화 밤낚시 포스터[사진=이노션]


이노션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 '2025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현대자동차와 공동 기획 및 제작한 '밤낚시' 캠페인으로 최고상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노션이 '밤낚시' 캠페인으로 그랑프리를 수상한 부문은 TV·시네마 필름 부문이다. 해당 부문은 TV 또는 영화관에서 방영된 모든 광고 캠페인을 대상으로 시상하며, 캠페인의 △창의성 △완성도 △임팩트 등의 요소를 주요하게 고려해 심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노션은 그랑프리 외에 동일한 작품으로 브랜디드 콘텐츠 혁신 부문(Innovation in Branded Content)에서 은상을 추가로 차지했다.

밤낚시 캠페인은 배우 손석구와 현대차 아이오닉 5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단편영화로,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담은 휴머니즘 스릴러다. 러닝타임 약 13분의 숏폼 무비로 제작돼 국내 최초로 영화관에서 상영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해당 작품은 영화라는 새로운 포맷으로 선보인 브랜디드 콘텐츠이자, 자동차의 시선으로 촬영한 독창적인 기법을 통해 현대차 브랜드의 혁신성과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이노션은 지난 3월에 열린 '애드페스트(Adfest)'에서도 해당 작품으로 금상을 포함한 본상 5개를 차지한 바 있다. 아울러 아태지역 양대 광고제로 꼽히는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도 최고상을 수상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권위의 광고제에서 최고상 그랑프리를 차지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는 솔루션 제공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이 최고의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획기적인 캠페인들을 널리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