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 '코튼시드', FC서울 디지털 카드 출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롯데이노베이트 '코튼시드', FC서울 디지털 카드 출시

모두서치 2025-04-28 08:44:52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롯데이노베이트의 팬덤 플랫폼 코튼시드가 프로축구단 FC서울과 협업해 디지털 팬카드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FC서울 팬카드는 FC서울 소속의 선수를 활용한 디지털 카드로, 2023년과 2024년 시즌에 이어 올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3번째 에디션이다. 특히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과 달리 실물 카드팩 구매를 통해 디지털 카드를 획득해 수집하는 방식으로 변경,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카드를 수집할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3번째 에디션에는 국내 축구 구단 최초로 롯데 빼빼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FC서울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된 빼빼로 스페셜 에디션도 선보인다. 해당 제품에는 FC서울 선수단의 스페셜 카드가 들어가 있으며, 이 또한 실물 카드와 디지털 카드 모두 획득할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 수집한 FC서울 팬카드는 코튼시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뒷면에 있는 8자리 고유 코드를 입력하면 디지털 카드로 전환할 수 있다. 또한 코튼시드에서 디지털 카드로 등록할 때 주어지는 포인트를 통해 FC서울 선수 사인 유니폼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가장 많은 디지털 카드를 수집한 FC서울 팬에게는 FC서울 홈경기에서 경기전 그라운드를 배경으로 선수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등 색다른 경험도 제공된다.

빼빼로 스페셜 에디션을 포함한 팬카드 상품은 FC서울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단 공식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빼빼로 스페셜 에디션과 오프라인 채널의 판매는 5월 1일부터 시작된다. 자세한 내용은 코튼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롯데이노베이트 관계자는 “국내 프로 스포츠를 선도하는 대표 구단 FC서울과 3번째 시즌을 함께 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FC서울 구단과 선수가 코튼시드를 통해 팬들과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이노베이트의 코튼시드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기술 등 자체적으로 보유한 다양한 기술을 바탕으로 여러 분야의 팬덤이 쉽게 즐길 수 잇는 협업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