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제조업 특화 디지털 SCM 컨설팅 본격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SK C&C, 제조업 특화 디지털 SCM 컨설팅 본격화

이뉴스투데이 2025-04-26 17:15:00 신고

3줄요약
SK C&C가 자사 디지털 컨설팅 전문 조직 애커튼파트너스와 함께 ‘제조 산업 특화 디지털 공급망관리(SCM)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본격 제공한다
SK C&C가 자사 디지털 컨설팅 전문 조직 애커튼파트너스와 함께 ‘제조 산업 특화 디지털 공급망관리(SCM)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본격 제공한다

[이뉴스투데이 김진영 기자] SK C&C가 공급망 관리 디지털 종합 컨설팅을 진행해 제조업 운영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간다.

SK C&C는 자사 디지털 컨설팅 전문 조직 애커튼파트너스와 함께 ‘제조 산업 특화 디지털 공급망관리(SCM)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본격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애커튼파트너스는 SK 관계사를 비롯해 다양한 제조 기업들과 함께 추진했던 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SCM 컨설팅 서비스를 실행 중심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SK C&C가 보유한 디지털 시스템 구축 역량을 더해 공급망 전략 수립부터 실행 과제 설계, 시스템 개발과 운영까지 고객 SCM 전 과정을 폭넓게 지원할 계획이다.

디지털 SCM 컨설팅은 공급망 흐름을 빠르고 정밀하게 진단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애커튼파트너스는 글로벌 선도 기업들 사례를 반영한 자체 SCM 진단 방법론을 활용해 전략과 프로세스, 조직, 인력 등 주요 영역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병목 지점을 구체적으로 도출한다.

진단 이후에는 고객사 운영 환경을 면밀히 분석해 공급망 계획(SCP)과 공급망 실행(SCE) 최적화 구조를 설계한다. 동시에 판매 및 운영 계획(S&OP) 체계를 정착시켜 수요와 공급이 유기적으로 맞물리는 기반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공급망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전사적 관점에서 전략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디지털 컨트롤 타워’를 갖추게 된다.

최진민 애커튼파트너스 대표 파트너는 “글로벌 공급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진 지금, SCM은 지속 가능한 기업 성장을 위한 디지털 핵심 기반”이라며 “AI 등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공급망 데이터를 통합하고, 고객이 실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실행력 있는 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