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광주FC가 압도적인 전력 차이를 실감하며 완패했다.
광주는 26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위치한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8강에서 알 힐랄에 0-7로 졌다.
[선발 라인업]
광주는 김경민, 김진호, 민상기, 변준수, 조성권, 가브리엘, 박태준, 이강현, 아사니, 헤이스, 최경록이 선발로 출전했다.
알 힐랄은 부누, 쿨리발리, 로지, 네베스, 미트로비치, 레오나르도, 칸셀루, 밀린코비치-사비치, 알 도사리, 말콤, 알 탐박티가 선발로 나섰다.
[경기 내용]
알 힐랄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4분 칸셀루가 우측 하프 스페이스에서 아웃사이드 크로스를 시도했다. 광주가 잘 걷어냈고 코너킥으로 연결됐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알 도사리가 키커로 나섰고 밀린코비치-사비치가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광주가 땅을 쳤다. 전반 8분 아사니에게 일대일 찬스가 왔다. 아사니의 슈팅이 부누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김경민이 광주를 구했다. 전반 17분 김진호가 좌측에서 뒤로 날아오는 볼을 놓쳤다. 이후 알 힐랄의 컷백이 나왔고 김경민 골키퍼가 슈팅을 막아냈다. 튄 볼이 멀리 가지 않았는데 이어진 2차 슈팅도 팔을 뻗어 막았다.
알 힐랄이 달아났다. 전반 24분 말콤이 우측을 허물고 달렸다. 중앙으로 크로스를 올려줬고 레오나르두가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알 힐랄이 2-0 리드를 잡았다.
알 힐랄이 다시 한번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2분 광주가 몰아치다가 역습 한 방에 무너졌다. 알 도사리가 홀로 달렸고 조성권이 따라가봤지만 역부족이었다. 알 도사리가 깔끔하게 추가 골을 만들었다. 스코어는 3-0이 됐다.
광주가 교체 카드를 꺼냈다. 전반 34분 가브리엘이 빠지고 오후성이 들어갔다. 알 힐랄도 변화를 줬다. 전반 42분 햄스트링에 이상을 느낀 칸셀루를 빼고 알 샤라니가 들어갔다. 전반전은 알 힐랄이 3-0으로 리드한 채 종료됐다.
후반전이 시작됐다. 알 힐랄이 4골째를 넣었다. 후반 9분 밀린코비치-사비치가 우측에서 볼을 잡고 크로스를 올려줬다. 미트로비치가 달려들어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광주가 변화를 주었다. 후반 17분 최경록, 이강현, 조성권을 대신해 박인혁, 김한길, 주세종을 들여보냈다. 알 힐랄도 후반 23분 알 도사리, 레오나르두를 빼고 알 도사리, 카이오를 투입했다.
광주가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25분 우측에서 볼을 잡은 아사니가 반대편으로 침투하는 헤이스를 보고 찔러줬다. 좋은 궤적이었으나 골키퍼가 달려나와 잡았다.
알 힐랄이 한 골 더 추가했다. 후반 34분 말콤과 미트로비치의 2대1 패스가 나와 말콤의 일대일 찬스가 나왔다. 말콤이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39분 알 도사리의 슈팅이 굴절되어 또 들어갔다.
알 힐랄이 몰아쳤다. 후반 43분 미트로비치의 패스를 받은 알 함단이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한 골을 추가했다.
남은 시간 득점은 없었고 광주의 패배로 경기는 막을 내렸다.
[경기 결과]
알 힐랄(7) : 세르게이 밀린코비치-사비치(전반 6분), 마르코스 레오나르두(전반 25분), 살렘 알-도사리(전반 33분),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후반 10분), 말콤(후반 34분), 나세르 알 도사리(후반 39분), 압둘라 알-함단(후반 43분)
광주FC(0) :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