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2분기 연속 흑자...OLED 체질 개선 ‘효과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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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D, 2분기 연속 흑자...OLED 체질 개선 ‘효과톡톡’

한스경제 2025-04-25 19:14:1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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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 전경./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 전경./LG디스플레이

[한스경제=임준혁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6조653억원, 영업이익 335억원의 경영실적을 25일 발표했다.

1분기는 통상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유기발광 다이오드(OLED) 중심의 체질 개선 노력이 성과를 보이며 지난해 4분기에 이어 흑자를 기록했다.

매출은 TV, IT, 모바일 등 OLED 제품군의 출하 확대와 우호적 환율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전체 매출 내 OLED 제품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8%포인트 확대된 55%다.

손익 측면에서는 OLED 중심의 사업성과 확대와 함께 강도 높은 원가 절감 및 운영 효율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도 5000억원 이상 개선하며 흑자 전환했다.

같은 기간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1조2313억원(이익률 20%)으로 2021년 3분기 이후 가장 높은 이익률을 기록했다. 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은 TV용 패널 22%, IT용 패널(모니터·노트북PC·태블릿 등) 35%, 모바일용 패널 및 기타 제품 34%, 차량용 패널 9%로 나타났다.

LG디스플레이는 OLED를 중심으로 사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원가 혁신 및 운영 효율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유지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중소형 사업은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하이엔드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모바일용 OLED는 안정적인 공급 역량을 기반으로 품질, 원가 등 핵심 경쟁력을 제고해 출하를 확대한다.

IT용 디스플레이는 저전력·장수명·고휘도 등 내구성과 성능이 뛰어난 탠덤(TANDEM) OLED의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하는 한편 IPS BLACK, 차세대 OXIDE 등 차별화된 하이엔드 액정표시장치(LCD) 기술을 활용해 각 제품 영역별로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제품을 제공하며 수익성을 계속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대형 사업은 중국 광저우 대형 LCD 공장 매각이 완료됨에 따라 OLED 중심의 사업구조 고도화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글로벌 고객들과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 시대에 최적화된 4세대 OLED TV, 게이밍 모니터 등 차별화 제품을 확대한다.

또 실수요에 연동한 운영 전략, 원가 혁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중장기적으로는 양적 성장과 더불어 수익성을 제고하는 질적 성장을 이어나간다는 전략이다.

차량용 사업은 탠덤 기술 기반의 P(플라스틱)-OLED, ATO(ADVANCED THIN OLED), 하이엔드 저온다결정실리콘(LTPS) LCD 등 차별화된 제품·기술 포트폴리오로 세계 1등 업체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근본적인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 성과가 본격화되고 있다"며 "사업구조 고도화 및 운영 효율화를 지속함으로써 연간 흑자전환을 달성하고 그 규모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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