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수주 10조 발맞춰 인재육성 강화···“지속 가능한 성장 해법은 인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동부건설, 수주 10조 발맞춰 인재육성 강화···“지속 가능한 성장 해법은 인재”

직썰 2025-04-25 14:12:25 신고

3줄요약
동부건설 경력사원들이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동부건설]
동부건설 경력사원들이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동부건설]

[직썰 / 최소라 기자] 동부건설이 수주 확대와 사업 다각화에 따른 인력 수요에 대응하고자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

동부건설은 오는 28일부터 5월 11일까지 2025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토목, 건축, 기계, 전기, 사무 등이다. 업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 어학 능력 우수자, 석사 이상 학위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전형은 서류 심사를 시작으로 AI 역량검사, 실무진 및 임원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인원은 입문 교육과정을 거쳐 본사 및 전국 사업 현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장기 성장을 위한 전략적 인재 확보 차원”이라며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수주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우수 인력 확보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동부건설은 경력 인력에 대한 체계적인 육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양평 현대블룸비스타에서 2025년 상반기 입사 경력사원 26명을 대상으로 입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인사제도와 시스템 ▲회사 조직 및 ESG경영 ▲건설 회계 실무 ▲건설 법률 및 분쟁 유형 ▲안전보건관리체계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트레킹 프로그램을 병행, 직원 간 유대감 증진과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했다.

동부건설은 매년 정기 신입공채와 수시 경력직 채용을 병행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 현장소장 교육, 리더십 교육, 직급별 맞춤형 교육 등을 운영하며 임직원의 전문성 제고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수주 잔고 10조원을 돌파하는 등 외형 성장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올해도 지속적인 인재 채용을 통해 기업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