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OLED TV, 해외 미디어도 '엄지 척'..."OLED TV의 정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삼성 OLED TV, 해외 미디어도 '엄지 척'..."OLED TV의 정석"

뉴스락 2025-04-25 09:23:58 신고

3줄요약
2025년형 삼성 OLED SF95 제품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뉴스락]

[뉴스락] 삼성전자의 2025년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가 해외 주요 테크 미디어들로부터 연이어 호평을 받으며 기술력과 완성도를 입증했다. 

글레어 프리 기술부터 향상된 화질, 신규 AI 기능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글로벌 전문가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OLED 라인업을 3개 시리즈 14개 모델로 확대해 OLED를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SF90 시리즈는 42형부터 83형까지 다양한 크기로 라인업을 구축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공간과 니즈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영국 IT 전문매체 테크레이더는 SF95를 "2024 올해의 TV로 선정됐던 전작보다 화질 디테일까지 강화됐다"고 강조하며 "글레어 프리 기술로 밝은 환경에서도 빛 반사를 줄여주는 부분이 가장 인상 깊다"고 평가했다. 

영국 IT 매체 AV 포럼도 "가격 대비 최고의 QD-OLED TV"라며 '베스트 바이'로 선정했다.

미국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 전문매체 홈시어터리뷰는 SF95를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하고 "미니 LED를 압도한 가장 밝은 TV"라며 "전작보다 밝은 화면, 새로운 AI 기능들, 업그레이드된 타이젠 OS를 탑재한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미국 유명 테크미디어 탐스 가이드는 "높은 밝기와 눈부심 방지 기술, AI 기능, 매우 얇은 디자인 등을 갖춘 삼성 최고의 OLED TV"이며 "원 커넥트 박스를 통해 케이블 관리가 매우 쉬워졌다"고 호평했다. 

미국 IT 매체 사운드&비전도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리뷰한 TV 중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SF90 모델에 대해서도 미국의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 전문 매체 홈시어터리뷰는 "전작보다 성능이 대폭 향상된 2025년 최고의 OLED TV"라고 호평하며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했다.

영국의 IT 매체 트러스티드리뷰도 SF90 모델에 대해 테스트 점수 만점을 부여하며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 높은 화질, 게이밍 기능까지 문제점을 찾기 어려운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게이밍 환경에서의 강점으로는 120Hz 주사율, 0.1ms 수준의 응답속도, VRR/ALLM/FreeSync 지원 등이 꼽혔다.

영국 IT 매체 T3는 "OLED TV의 정석을 보여주는 탁월한 화질을 갖춘 제품"이라며 '플래티넘 어워드'를, 영국 매체 스터프는 "화질, 사운드, 스마트 인터페이스 모두 우수한 제품"이라며 '5 스타 어워드'를 수여했다.

2025년형 삼성 OLED는 빛의 반사를 줄여 눈부심을 차단하는 '글레어 프리' 기능, 저해상도 영상을 4K 급으로 시청할 수 있는 '4K AI 업스케일링 Pro' 기술 등을 갖췄다. 

삼성의 3세대 AI 4K 프로세서는 AI 뉴럴 네트워크가 밝기부터 블랙 표현까지 화면 속 다양한 요소를 스스로 개선해 최적의 화질을 제공한다.

'AI 스마트 홈'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의 생활 패턴이나 집 안 기기 상태, 날씨 및 실내 온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사용자 라이프스타일과 집안 환경에 맞는 행동을 제안해준다. 

예를 들어, 실내 공기 질이 좋지 않을 때 공기청정기 작동을 제안하거나, 냉방 효율을 위해 블라인드를 닫도록 추천해준다.

또한 '홈 모니터링' 기능도 새로 적용돼 온디바이스 AI 기반으로 TV의 센서와 카메라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집안 보안 상황에 대한 알람을 제공한다. TV가 꺼진 상태에서 이상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 또는 다른 TV로 알람을 보내 보안 기능까지 강화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