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시장 공략나선 인텔, 상하이오토쇼서 칩렛 아키텍처 적용 2세대 AI 강화 SDV SoC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車시장 공략나선 인텔, 상하이오토쇼서 칩렛 아키텍처 적용 2세대 AI 강화 SDV SoC 공개

M투데이 2025-04-24 22:38:54 신고

3줄요약
2025 상하이모터쇼 인텔전시장
2025 상하이모터쇼 인텔전시장

[엠투데이 이상원기자] 미국 IT업체 인텔이 중국 최대 모터쇼인 상하이오토쇼에 처음으로 참가했다. 최근 스마트 조종석 등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자동차용 반도체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올해 처음으로 모터쇼장에 참가 부스를 꾸린 인텔은 2세대 인텔 AI 기반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SoC(하나의 칩에 여러 시스템을 집적시킨 단일 칩 시스템 반도체)를 선보였다.

인텔 SoC는 자동차업계 최초로 칩렛 아키텍처 기반 디자인을 채택한  제품으로, 스마트 조종석 등에서 혁신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인텔이 처음으로 모터쇼장에 전시장을 마련했다.
인텔이 처음으로 모터쇼장에 전시장을 마련했다.

인텔의 2세대 AI 강화 SDV SoC는 12개 카메라 채널을 지원하며, 이전 세대인 말리브 레이크(Malibou Lake) 칩 보다 생성 및 멀티모달 AI 성능이 최대 10배, 그래픽 성능은 최대 3배 향상돼 AI 애플리케이션과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에서 탁월한 경험을 제공한다.

인텔은 2세대 AI 강화 SDV SoC로 자동차 컴퓨팅의 미래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인텔은 자동차 에너지 효율성 개선 및 AI 자동차 경험 창출에 대한 고객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자동차업체들과 협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 개발을 촉진하고 업계와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5상하이모터쇼
2025상하이모터쇼

한편, 인텔은 이번 상하이오토쇼에서 한국의 차량용 반도체 솔루션 개발업체 BOS Semiconductors와 협력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BOS 자동차 AI 가속 칩 SoC Eagle-N 제품 지원을 통해 인텔 AI 강화 소프트웨어 정의 SoC가 자동차 제조업체에 더 높은 성능과 더 높은 컴퓨팅 파워를 갖춘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차량 내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탄탄한 플랫폼을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