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의, 중국 칭다오 무역사절단 파견…수출상담회서 300만달러 수출 상담 성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인천상의, 중국 칭다오 무역사절단 파견…수출상담회서 300만달러 수출 상담 성과

경기일보 2025-04-24 18:14:14 신고

3줄요약
무역사절단 관계자들이 2025 인천·칭다오 수출 상담회를 마친 뒤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인천상의 제공
무역사절단 관계자들이 2025 인천·칭다오 수출 상담회를 마친 뒤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인천상의 제공

 

인천상공회의소가 중국 칭다오로 무역사절단을 파견, 약 300만달러의 상담 성과를 달성했다.

 

24일 인천상의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인천시, KOTRA 인천지원본부와 함께 인천지역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등 소비재 업체들의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무역사절단을 보냈다.

 

이번 무역사절단에는 ㈜대은글로벌솔루션 등 인천 소비재 업체 15곳이 참여했으며, 중국 산둥성 및 주요 도시에서 초청한 바이어들과 1대1 B2B 수출 상담을 했다. 그 결과 105건의 수출상담을 기록했다.

 

중국판 틱톡인 더우인은 ‘중국 시장 마케팅 전략 설명회’를 열어 최신 중국 유통 트렌드와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제공했다. 상담회와 연계한 제품 쇼케이스, 더우인 플랫폼의 왕홍 라이브커머스 마케팅도 함께 해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높였다.

 

또 무역사절단은 칭다오 자유무역구 안 콰징 판매센터를 비롯한 주요 유통 거점을 견학했다. 현지 유관기관과의 간담회 및 협력 논의도 하며 실질적인 수출 채널 확보에도 나섰다.

 

성홍용 인천상의 국제통상실장은 “중국 산둥성 칭다오는 인천과 가까운 중국 대형 시장”이라며 “무역사절단을 통해 인천 기업들이 중국 시장의 실질적 판로를 확보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출 상담 지원 등 사후관리를 통해 인천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