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LG전자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2조73987억원, 영업이익 1조2591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 증가한 수치로 1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다. 같은기간 영업이익은 1조2591억원으로 전년보다 5.7% 감소했다. 이 기간 순이익은 8756억원으로 49.6% 증가했다.
기업간거래(B2B) 핵심인 전장과 냉난방공조(HVAC)사업이 나란히 분기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특히 이들 사업을 담당하는 전장(VS)사업본부와 에코솔루션(ES)사업본부 영업이익 합은 전년 대비 무려 37.2% 늘었다. 매출액 증가 폭도 두 자릿수를 훌쩍 넘어 12.3%를 기록했다.
사업별로 보면 주력사업인 홈 어플라이언스 솔루션(HS)사업본부가 사업 경쟁력을 유지하는 가운데 구독, 소비자직접판매(D2C) 등 사업모델과 사업방식 변화를 가속화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HS사업본부는 1분기 매출액 6조 6968억원, 영업이익 644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9.3% 증가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9.9% 늘었다. 공고한 시장 지배력을 유지하는 가운데 구독, 온라인 사업 등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TV를 담당하는 MS사업본부는 1분기 매출액 4조9503억 원, 영업이익 49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는 TV, ID(상업용 디스플레이), IT(노트북, 모니터 등) 등 디스플레이 기반 사업간 구조적 시너지 창출에 집중한다. 시장 수요회복 둔화에 대응해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수익성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VS사업본부는 매출, 영업이익 모두 전 분기를 통틀어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VS사업본부 1분기 매출액은 2조 8432억원, 영업이익은 1251억원이다. 100조원에 이르는 수주잔고 기반의 성장이 이어지고 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사업에서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을 확대하며 수익성 기여도를 높였다. LG전자는 2분기도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는 동시에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 ▲전기차부품 사업의 오퍼레이션 최적화 ▲자원운영 효율성 제고 등을 통해 안정적 수익구조를 확보해 간다는 계획이다.
ES사업본부 역시 매출, 영업이익 모두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분기 매출액은 3조544억 원, 영업이익은 4067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13.3%에 달한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8.0%, 영업이익은 21.2% 늘었다.
ES사업본부는 VS사업본부와 함께 LG전자 B2B 성장의 핵심 축을 담당하게 된다. 2분기는 가정용 신제품 판매를 확대하는 동시에 신흥시장의 상업용 에어컨 수주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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