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워크, ‘동네산책’ 유저 데이터 기반 ‘인기 산책 명소 톱6’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캐시워크, ‘동네산책’ 유저 데이터 기반 ‘인기 산책 명소 톱6’ 공개

이뉴스투데이 2025-04-23 21:15:00 신고

3줄요약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넛지헬스케어는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 ‘캐시워크’가 사용자 데이터 기반으로 ‘동네산책 베스트 명소 톱6’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캐시워크 앱 내 위치기반 리워드 및 커뮤니티 서비스 ‘동네산책’을 통해 유저들이 실제로 자주 걷고 리워드를 받은 산책 장소를 분석한 결과다. 

캐시워크의 ‘동네산책 베스트 명소 톱6’는 동네산책 서비스를 출시한 2024년 4월부터 2025년 3월까지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고 리워드를 획득한 공원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1위는 △디큐브시티해바라기공원(서울 구로구)이 차지했으며 △신도림테크노근린공원(서울 구로구) △석계역문화공원(서울 노원구) △샛별상상어린이공원(서울 성북구) △공릉가로공원(서울 노원구) △화랑공원(서울 강동구)이 차례로 랭크됐다. 

뒤이어 풍납근린공원(서울 송파구), 당산역소공원(서울 영등포구), 화양공원(서울 광진구), 안중근공원(경기 부천시) 등도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산책 명소로 꼽혔다.

캐시워크의 ‘동네산책’은 주변 공원을 방문하면 캐시를 제공(캐시 액수와 하루에 받을 수 있는 최대 횟수는 달라질 수 있음)하는 방식으로 사용자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산책을 하면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의 방문 기록이 자동으로 저장돼 일별로 산책 기록도 확인 가능하다.

동네 기반 커뮤니티 기능 또한 돋보인다. 사용자가 인증한 지역 기반으로 ‘동네 생활’ 커뮤니티에서 해당 지역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맛집 추천, 지역 소식 등 실생활에 밀접한 정보들이 활발히 교류되며 건강관리뿐 아니라 지역에 대한 이해와 소통까지 함께 이끌어내고 있다.

캐시워크는 2025년 2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2400만명을 기록한 대표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앱으로, 일상 속 걷기 운동을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게 습관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작년 ‘동네산책’ 서비스도 출시했다.

박정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실제 ‘동네산책’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걷기 트렌드를 분석함으로써, 일상 속에서 건강을 실천하려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동기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걷기를 꾸준히 실천하고 싶은 이들에게 인기 산책 장소를 제안함으로써, 운동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걷기의 즐거움까지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