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 NHN페이코가 선보인 브랜드사가 직접 운영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를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BBQ 앱에 도입했다.
이번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 도입으로 BBQ앱 이용자들은 ‘선물하기’ 메뉴를 통해 손쉽게 교환권을 구매해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모바일 교환권은 BBQ앱 내 배달 및 픽업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상품형 교환권과 금액형 교환권 두 가지 유형을 제공하며, 향후 충전형 교환권을 추가해 선불카드 기능까지 갖출 예정이다.
서비스 신규 도입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BBQ앱 ‘선물하기’ 메뉴에서 교환권·금액권 선물 시 구매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며 “추후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코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는 별도의 구축 비용 없이 마케팅 효과를 끌어올릴 수 있다. 이에 브랜드사의 신규 고객 유치와 기존 고객 충성도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기업 대상 B2B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중인 페이코가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며 “BBQ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랜차이즈 및 가맹점이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를 통해 손쉬운 결제 환경을 제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페이코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관리 솔루션 ‘멤버십 클라우드’와 배달·픽업 솔루션 ‘오더 클라우드’를 통해 브랜드사의 멤버십, 주문 체계 구축과 비즈니스 운영에 최적화된 환경을 원스톱으로 지원 중이다. 특히 별도 서버 구축이나 개발 과정 없이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