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일본 MZ세대가 K화장품에 이어 K향에 빠졌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은 자사 운영의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에서 올해 1~3월 기준 K향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50%)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큐텐재팬의 최대 할인행사 메가와리에서는 더 큰 폭으로 성장했다. 2025년 1분기 메가와리(2/28~3/12)기준으로 전년 동기 행사 대비 4배 이상(340%) 급증했다.
한국 향수 제품들의 섬세한 향과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일본 MZ세대의 취향과 잘 맞아떨어졌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K뷰티 전반적으로 일본 내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아진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인기 제품으로 ‘루아페 화이트 애프리콧 오 드 퍼퓸’, ‘에이딕트 솔리드 퍼퓸‘, ‘애프터블로우 오 드 퍼퓸’, ‘아닐로 오 드 퍼퓸’ 등이 있다.
향수뿐 아니다. 실내에서 주로 쓰는 디퓨저와 방향제 등 한국 향 관련 리빙제품 수요도 10배 이상 증가했다. ‘K제품은 퀄리티가 높다’는 인식이 확산하면서 K리빙용품 판매량도 증가하는 추세다.
대표제품으로 ‘헤트라스 프리미엄 디퓨저, ‘팩토리 노멀 디퓨저’, ‘센티카 디퓨저’ 등이 있다.
김계훈 이베이재팬 KR라이프스타일 실장은 “특별한 향과 디자인적 요소, 한국 문화의 예술적 특징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K향수와 향 관련 제품들이 일본 소비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공략하며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며 “특히 K뷰티 인기의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과 이러한 인기가 일시적 현상이 아니라는 점에서 주목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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