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영, 이른 꽃가루에 지르텍 판매횟수 47.9% 증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지오영, 이른 꽃가루에 지르텍 판매횟수 47.9% 증가

비즈니스플러스 2025-04-23 15:19:13 신고

3줄요약
사진=지오영
사진=지오영

국내 1위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은 자사가 토털마케팅(Total-Marketing) 방식으로 운영 중인 알레르기 치료제 '지르텍'의 3월 약국 판매횟수가 전월 대비 47.9%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의약품 리서치 플랫폼 '케어인사이트'가 POS시스템이 설치된 전국 459개 약국의 지난달 일반의약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같은 기간 지르텍의 판매 순위는 53위에서 30위로 23계단 크게 상승했다.

지르텍은 꽃가루 등으로 유발되는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반의약품(OTC)으로 국내에서 28년 연속 항히스타민제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브랜드다.

하루 한 알로 복용이 가능하며 졸림 등 일상생활의 불편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둔 제품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생활 속 선택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 봄에는 '회피 말고 해피하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신규 광고 캠페인을 지난 3월부터 전개하며 MZ세대를 비롯한 알레르기 환자들과의 정서적 공감대를 높이는 한편 브랜드 친숙도와 소비자 접근성을 효과적으로 제고하고 있다.

조선혜 회장은 "지르텍의 이번 성과는시장의 흐름과 소비자 요구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이에 기반한 유통·마케팅 전략이 함께 만든 결과"라며 "지르텍을 필두로 소비자와 약국이 신뢰하는 OTC 브랜드를 지속 육성하고 이를 통해 국내 OTC시장의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