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식 "국민의힘, 석고대죄 할 판에 경선을 예능 프로그램으로" 비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근식 "국민의힘, 석고대죄 할 판에 경선을 예능 프로그램으로" 비판

프레시안 2025-04-22 11:06:12 신고

3줄요약

김근식 국민의힘 송파병 당협위원장이 조를 나눠 토론회 형식을 취한 국민의힘 경선 방식을 두고 "(국민의힘이) 석고대죄를 해도 부족한 상황인데 (대선 후보 경선을) 예능 프로그램 같이 기획했다"고 비판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을 두고는 "전광훈스러워지고 있다"고 그는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2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저는 A조, B조 나눈 토론회 형식을 기획한 것이 마음에 안 든다"며 "우리 당이 사실 (국민께) 석고대죄하고 출발해도 부족한 지금 상황이다. 대통령이 파면당한 후 우리 측 책임으로 치르는 대선인데 예능 프로그램 같이 기획했다"고 일갈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MBTI니 밸런스 게임 이런 거 하고, 이게 과연 엄중함에 대한 정상적 인식이 있느냐는 아쉬움이 있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조별 토론이 이뤄짐에 따라 "(후보자 간) 날선 공방이나 생산적 토론이 될 수 없다"며 "그런 포맷도 문제고, 거기 임하는 우리 선수 네 분도 열심히 하셨지만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어떤 후보는 상식적이지 않은 질문으로 시간을 보내서 많은 분이 굉장히 신랄한 비판을 했다"고 언급했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김 위원장은 토론 점수로 A조에서는 유정복 시장을 1위로 꼽았다. B조 1위로는 한동훈 전 대표를 언급했다. 전체 후보 중 토론을 가장 못한 후보로는 홍준표 전 시장을 꼽았다.

김 의원은 "이분이 그래도 오랜 정치적 경륜과 경험이 있으신 분인데, 설마 설마 했는데 그런 질문을, 온 국민이 쳐다보고 있고 당원들이 지켜보고 있는데 어떻게 저런 질문을 할까 할 정도로 의아하고 느닷없는 질문을 했다"고 지적했다.

홍 전 시장은 지난 20일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에서 열린 국민의힘 1차 경선 B조 토론회에서 한 전 대표를 지목해 "'키도 크신데 뭐 하러 키높이 구두를 신느냐"고 질문해 여론의 질타를 받았다.

▲20일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21대 대통령 후보자 1차 경선 조별 토론회에서 B조 후보들이 시작 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철우·나경원·홍준표·한동훈 후보. ⓒ연합뉴스

한편 김 위원장은 최근 느닷없이 대선 출마를 거론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관련 논란을 두고 "시간이 지나면서 그게(윤석열 어게인) 많이 약화되고 퇴색되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 당의 후보들이나 우리 당의 의원들이나 당원들도 윤어게인 신당이나 윤석열 전 대통령의 저 기이한 행보에 이제는 일정한 거리두기를 합리적으로 하고 있고, 몇몇 소수 강경 우파만 남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선 과정을 통해 이게(윤 어게인 분위기) 말끔히 정리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위원장은 최근 김계리 변호사, 배의철 변호사와 식사 모습이 공개된 윤 전 대통령을 두고는 "대통령이 전광훈스러워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이제 국민도 그렇고 당원들도 '이건 뭐지? 이 양반이 정말 정신을 못 차리는구나' (하고 생각한다)"며 "제가 예전부터 '윤석열 없는 국민의힘'이어야 이재명 있는 민주당을 이길 수 있다고 태제를 발표했는데 자연스럽게 그 길로 가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