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2' 이성우, 장애인의 날 맞이 활동지원사 체험…꾸준한 봉사 '훈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징어 게임2' 이성우, 장애인의 날 맞이 활동지원사 체험…꾸준한 봉사 '훈훈'

엑스포츠뉴스 2025-04-21 15:54:55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넷플릭스 '오징어게임2'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이성우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일일 활동지원사로 활약했다. 

이성우는 영화 '범죄도시', '성난 황소' 등을 통해 강렬한 연기를 펼쳐보이며 '신 스틸러'로 얼굴을 알린 배우로, 최근 티빙 오리지널 '좋거나 나쁜 동재', 넷플릭스 '지옥 시즌 2', '오징어 게임 시즌 2'까지 화제작에 연달아 출연하며 활약하고 있다.

이성우는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알TV의 장애인식개선 브이로그 콘텐츠에 참여해, 사지마비 장애인이자 유튜버 '버럭중사 이원준' 씨와 하루를 동행했다.

그는 이원준 씨의 외출 준비부터 공원 산책까지 하루 일과를 함께하며 활동지원사로의 역할을 체험했다. 지하철을 이용해 외출을 하고, 카페에 방문하는 과정에서 휠체어 이용자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물리적 제약과 시선을 경험하며 장애인의 어려움에 공감했다.



브이로그는 두 사람이 함께 공원을 달리는 장면으로 마무리됐다. 전동 휠체어, 그리고 두 다리를 이용해 함께 속도를 맞춰 함께 달리는 모습은 '동행'의 의미를 시청자들에게 감동적으로 전했다.

이성우는 "처음에는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걱정했지만, 오히려 제가 더 많이 배웠다"며 "장애가 있든 없든, 우리는 모두 다르지 않은 일상을 살아가고 있다는 걸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성우는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장애인 직업재활·통합보육·활동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일회성 활동에 그치지 않고 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삶을 실천하는 이성우의 모습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 확산에 힘을 보태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유튜브 채널 '알TV'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장애인 당사자의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전하는 장애인 토크쇼 '아는친구' 등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는 장애인식개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밀알복지재단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