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진영 기자] LG전자가 차세대 상영관용 시네마 LED ‘LG 미라클래스(Miraclass)’를 통해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리더십을 강화한다.
LG전자는 메가박스와 협업해 코엑스점에 LG 미라클래스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코엑스점 2개 상영관에 LG 미라클래스를 설치해 ‘MEGA LED’ 특별관 운영, 이달 말까지 총 3개로 늘린다. 메가박스 구의 이스트폴점 등에도 LG 미라클래스를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LG 미라클래스는 4K 해상도에 자발광으로 명암비와 색 재현력이 뛰어나다. 화면 전체를 균일한 밝기로 표현해 관람객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한다. 관람객이 영화에 더욱 깊이 빠져들 수 있도록 왜곡 없는 선명한 화면에 깊이 있는 어둠과 풍부한 색감·질감도 표현한다.
상영관 조명이 꺼진 상태를 기준으로 총 5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일반 2D 영화보다 더 밝은 3D 영화 상영은 물론, 조명을 켜고 진행하는 컨퍼런스·시사회 등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메가박스는 영화 상영뿐 아니라 영화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LG 미라클래스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지난 15일 영화 ‘야당’ 시사회에서 현장 출연진 인터뷰를 스크린으로 생중계하는 등 일반적인 시사회 이상의 다채롭고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지난 2020년 LG전자는 시네마 LED를 처음 상용화하고, 2023년 시네마 LED 브랜드 LG 미라클래스를 런칭했다. 미국 메릴스트립 센터를 비롯해, 스페인·대만·프랑스·태국 등 글로벌 10여 개 국가·20여 개 상영관에 시네마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호주와 모로코 등에도 올해 상반기 중 LG 미라클래스를 설치한다.
코로나19 이후 영화 상영관이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LG 미라클래스뿐 아니라 티켓 부스·대기 공간 등 극장 곳곳에서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로 통합 시네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승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솔루션(MS) 마케팅담당은 “글로벌 영화 팬 사이에서 호평을 받는 LG 미라클래스를 통해 국내 영화 팬에게도 경이로운 관람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