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세심하고 철저한 점검 통해 시민 안전 보호에 만전 기해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민근 안산시장, "세심하고 철저한 점검 통해 시민 안전 보호에 만전 기해야"

뉴스로드 2025-04-19 08:14:48 신고

이민근 시장이 신안산선 복선전철 안산 구간 공사 현장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이민근 시장이 신안산선 복선전철 안산 구간 공사 현장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안산시

 

[뉴스로드] 이민근 안산시장은 한치에 방심도 없이 작은 균열도 세심하고 철저한 점검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보호하는 데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민근 시장은 지난 17일 정거장 및 터널 구조물 공사가 진행 중인 신안산선 건설 현장을 찾아 터널 내부와 구조물 일대를 돌며 지하수 유출에 따른 지반침하 영향성 검토 지하 구조물 변위 및 균열 지반 안정성 등을 점검했다.

안산시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에 걸쳐 신안산선 복선전철 안산 구간에 대한 공사 현장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시는 최근 다른 지역에서 발생한 지하 공사 관련 싱크홀과 구조물 붕괴 사고 등을 계기로, 관내에서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안산선 복선전철 안산시 전 구간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시는 이번 특별점검 이후에도 국토교통부 국가철도공단 서울지방국토관리청 공구별 시공사 등 관련 기관과의 협력으로 공사 현장의 철저한 관리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자 건설 현장에 대한 안전 정보도 적시성 있게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상하수관 손상으로 인한 지반침하를 예방하기 위해 노후 상하수관로 점검도 지속 진행할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지하 공사는 보이지 않는 위험이 존재하고, 한 번의 실수가 시민의 생명과 직결될 수 있다라며 철저한 점검을 요구했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열리는 52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진입도로 전면 통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행사 알림/사진=안산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행사 알림/사진=안산시

 

안산시는 다음 달 3일 개막하는 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520시부터 6일 오전 5시까지 안산문화광장 진입도로를 전면 통제한다고 18일 밝혔다.

통제 구간은 안산문화광장 골든빌사거리부터 레이크타운사거리까지 광덕대로 양방향 1km 지역이다. 또한, 안산문화광장으로 향하는 모든 골목도 함께 통제된다.

해당 구간에는 차량 자전거 이륜차 전동퀵보드 등 바퀴 달린 이동 수단은 진입이 불가하다. 다만, 안산문화광장을 통과하는 모든 시내버스는 우회 운행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교통통제는 모두가 편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위한 부득이한 조치라며 안산문화광장 일대를 이동하는 모든 시민의 협조와 양해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5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안산문화광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