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아주 좋은 거래 할 것"… 트럼프, 무역협상 자신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중국과 아주 좋은 거래 할 것"… 트럼프, 무역협상 자신감

머니S 2025-04-18 07:27:35 신고

3줄요약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로 촉발된 미중 무역전쟁이 지속되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중국과 매우 좋은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진은 지난 17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 D.C. 백악관 오벌 오피스에서 행정명령에 서명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로이터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로 촉발된 미중 무역전쟁이 지속되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중국과 매우 좋은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진은 지난 17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 D.C. 백악관 오벌 오피스에서 행정명령에 서명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로이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문제와 관련 "중국과 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3~4주 안에 협상이 이뤄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7일(이하 현지시각) 백악관 캐비넷룸에서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만난 자리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대화했느냐'는 질문에 "중국과 매우 좋은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구체적으로 중국과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다만 현재 미중 갈등이 해소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중국계 동영상 플랫폼 틱톡 매각 협상에 대해서 "틱톡과 협상안이 있으나 그것은 중국에 달렸다"며 "우리는 관세 상황이 정리될 때까지 연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상호관세 부과 이후 '중국이 세계적인 영향력을 확대하는 것을 우려하느냐'는 질문에는 "그렇지 않다"며 "누구도 우리와 경쟁할 수 없다"고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에 펜타닐 유입 명목으로 20%, 상호관세로 125%의 관세를 부과하고 있다. 이에 중국은 미국산 수입품에 125% 보복관세를 부과하며 정면 대응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