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X현봉식, '스위시' 컬래버 대박 터졌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유니스X현봉식, '스위시' 컬래버 대박 터졌다

이데일리 2025-04-17 18:01:08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유니스(UNIS)와 배우 현봉식의 상상치 못 한 만남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휩쓸고 있다.

유니스와 현봉식(사진=F&F엔터테인먼트)


최근 배우 현봉식과 함께한 유니스(진현주·나나·젤리당카·코토코·방윤하·엘리시아·오윤아·임서원)의 ‘스위시’(SWICY) 바이럴 필름이 SNS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니스의 ‘스위시’ 바이럴 필름은 ‘스위시’한 상황을 마치 한 편의 광고처럼 풀어낸 게 특징이다. 일상에서 한 번쯤 경험할 수 있는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내 보는 이들의 흥미와 공감을 제대로 돋웠다.

총 4편으로 구성된 해당 영상은 지난 15일 유니스의 컴백 팬 쇼케이스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이후 현봉식이 개인 SNS 채널에 영상을 다시 한번 업로드하면서, 인기의 불씨를 더욱 지피게 됐다.

뿐만 아니다. 현봉식은 ‘스위시’ 바이럴 필름의 주인공으로도 활약하며 유니스 컴백에 제대로 힘을 보탰다. 짧은 분량 속에서 그는 특유의 능청스러운 연기로 웃음을 선사하며, 유니스의 ‘맵달’ 콘셉트에 생생한 몰입감을 부여했다. 예측할 수도 없는 기상천외한 조합이 때로는 달콤하고 때로는 매운 유니스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살렸다는 평이다.

영상을 본 시청자들 또한 “이 조합 신기하다”, “천만 배우가 승부 건 아이돌”, “극장에서 보고 싶은 퀄리티” 등의 재밌는 반응을 드러내며 신선한 바이럴 필름에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이처럼 현봉식의 특급 지원사격으로 완성된 ‘스위시’ 바이럴 필름은 색다른 감성과 대중적 재미까지 잡으며 입소문을 제대로 타는 중이다. 이 기세를 몰아 유니스는 다채로운 컴백 활동을 통해 올봄 가요계를 달콤하고 매콤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스위시’는 ‘Sweet’(스위트)와 ‘Spicy’(스파이시)를 결합한 신조어다. 매콤 달콤의 조화를 의미한다. 해외에서 맵고 단 K푸드가 열풍 하면서 함께 주목받게 됐다. 현재는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되면서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유니스는 ‘스위시’라는 키워드를 음악으로 녹여내 글로벌 팬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